[생활 Tip]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 14,843개 '공유누리'에서 확인 가능
[생활 Tip]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 14,843개 '공유누리'에서 확인 가능
  • 이주영
  • 승인 2022.01.2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한적한 도심을 드라이브하고자 한다면 이용할 수 있는 공공주차장들이 있다.

설 연휴 기간(1.29.~2.2.) 동안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1월 28일부터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볼 수 있다.

공유누리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등 공공개방자원을 검색‧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 플랫폼이다. 2020년 3월부터 서비스 제공중이다.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청 등이 운영하는 14,843개이다.

(사진=행정안전부)
(사진=행정안전부)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PC나 모바일 기기로「공유누리」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하여 '설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무료 개방 주차장이 지도에 표시되고 무료주차장 개방 시간, 위치안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설 명절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일데이터 형태로도 제공되며 '네이버지도(앱)'와 '카카오맵(앱)' 등 민간포털에도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