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아모레퍼시픽·스타벅스·배달의민족·아성다이소 外
[ESG 경영] 아모레퍼시픽·스타벅스·배달의민족·아성다이소 外
  • 이주영
  • 승인 2022.03.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강원과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되어 울진과 동해, 삼척, 강릉 등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2022년도 적십자회비 3억 원 전달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022년도 적십자회비 3억 원을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각종 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과 글로벌가정, 국내외 재해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적십자회비 기부 외에도 지난 2021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글로벌가정 및 북한 이주민을 위한 조기 정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KT&G)
(사진=KT&G)

KT&G, 동해안 산불 피해 지역에 성금 5억원 긴급 지원

KT&G(사장 백복인)가 최근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KT&G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한다. 해당 지원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3월 10일은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일(1)회용컵 없는(0) 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고객들의 다회용컵 사용이 지속해서 유지될 수 있도록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3월 10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3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하며, 고객이 자신의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지난 1월과 2월에 진행한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에는 지난 1월 10일 하루 동안에만 1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한 데 이어, 2월 10일에도 12만 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달간의 개인컵 이용 건수도 전년도 동기간과 비교하여 55% 증가했다. 올해 1월, 2월 두 달을 기준으로 개인컵 주문 건수는 총 65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55%가량 증가한 수치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산불 피해지역 돕기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경북 울진군, 강원도 삼척시 소재 산불 피해를 입은 입점 사장님의 3월 광고비와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월 정액 방식의 울트라콜(개당 8만원)을 이용하는 사장님은 산불 최초 발생일인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이용한 모든 울트라콜 광고의 전체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문이 발생할 때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오픈리스트 가입 사장님의 경우 지난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발생한 수수료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울트라콜과 오픈리스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사장님은 양 상품에 대한 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 내 마련된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역 시청, 군청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재해피해사실확인서 등을 첨부하면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손잡고 산불피해 복구 및 이재민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도 전개한다. 오는 9일부터 배민 앱에 ‘힘내세요’ 버튼을 마련하고, 이용자가 이를 클릭하면 클릭 수 당 1000원씩 합산해 배민이 총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1인당 1번씩 참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기부하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희망브리지 모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페이지도 운영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울진·삼척 산불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울진·삼척 산불피해 지역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된 긴급 구호물품은 칫솔, 치약, 물티슈 등 위생용품과 양말, 담요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했고,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울진시·삼척시 피해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