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정신·육체 건강 찾는 케어 서비스 다양화..'헬시 플레저' 겨냥
호텔업계, 정신·육체 건강 찾는 케어 서비스 다양화..'헬시 플레저' 겨냥
  • 이주영
  • 승인 2022.04.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호텔업계에서는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몸과 정신의 건강을 찾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심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숙면을 돕는 서비스와 건강식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고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객실 및 호텔 내 공용공간 곳곳에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을 비치해 운영하고 있다. 공기 정화에 신경을 쓴 모양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오브제컬렉션은 공기청정 기능과 온·선풍 기능을 결합한 공기청정팬으로,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줘 4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한다. 항바이러스과 항균 기능이 있으며, 5대 유해가스와 극초미세먼지 제거까지 가능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안심하고 객실 및 각종 실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반얀트리)
(사진=반얀트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청정한 객실을 위해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를 구비하고 있다. 먼저 주니어 스위트 이상의 모든 객실에는 공기청정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기본 객실인 클래식 룸도 사전 요청 시 공기청정기를 객실 내에 셋업해준다. 또한 인터컨티넨탈 스위트 이상의 모든 객실에는 의류 관리기가 설치돼 고객의 의류 및 소지품들을 안심하고 살균 및 탈취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그랜드인터컨티넨탈)
(사진=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숙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조트가 위치한 강원도 정선군 숙암리는 ‘옛 맥국의 갈왕이 고된 전쟁을 피해 이 지역 암석 밑에서 하룻밤을 유숙하고 숙면을 취했다’는 이야기가 내려오는 곳으로, 지명의 유래처럼 고객들이 이곳에 머무는 동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작은 조명부터 침구까지 섬세하게 신경 썼다. 

‘숙암(宿岩) 룸’이라 불리는 객실은 소프트, 미듐, 하드 등 세 가지 타입의 토퍼를 경험할 수 있는 수면 특화 침대와 워터젤, 극세사 베게 등으로 구성된 수면 특화 침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잠을 방해하는 커피 대신 숙면을 돕는 레몬 머틀티와 스위트 라벤더 티를 제공하며, 시간대나 취향에 따라 세밀하게 조도를 컨트롤할 수 있는 4단계 디머 조명도 갖추고 있다.

(사진=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사진=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

한편 파크로쉬는 몸과 마음이 보다 편안한 상태에서 잠들 수 있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숙면을 돕는 음원과 파크로쉬에서 자체 제작한 숙암 명상 비디오도 제공한다. 숙면을 돕는 음원은 객실에 놓인 블루투스 스피커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청취 가능하며, 파크로쉬 웰니스 코치들이 직접 제작한 숙암 명상 가이드 영상은 객실 내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과 스파 트리트먼트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청결 서비스와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부터 인공지능형 UV 살균 로봇을 1대를 도입하여 적극 활용중이다.

UV 살균 로봇은 탑재된 자외선램프를 통해 살균 소독하며, 직원이 목적지를 설정하면 객실까지 자율 주행 후 살균 작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방역이 가능한 AI 인공지능형 로봇이다. 로봇은 객실 내 총 세 지점에서 360도 회전하며 자율 주행하며, 객실당 약 10분가량 살균 작업을 하도록 세팅되어 있다. 로봇에 탑재된 UV 램프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외선은 30 m²(9평) 객실 내 공기 중과 사람의 손이 닿는 가구 등 표면의 미세 세균까지 20초 안에 99.9% 살균한다. UV 살균 로봇은 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1차 약품 소독 및 방역 후, 2차 미세 세균 살균 시 사용되고 있다.

UV 로봇을 통한 2차 방역은 객실 당 월 2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15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앞쪽에 위치해 호텔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도 장애물을 피해 자율 주행하는 모습 등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JW메리어트호텔서울)
(사진=JW메리어트호텔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봄을 맞이해 심신의 건강을 챙기며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마인드, 바디 앤드 웰니스(Mind, Body and Wellness) 봄 패키지’를 출시했다.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번 프로모션은 프랑스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고급 소재와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의류 세트와 브랜드 10% 할인 바우처가 제공된다. 또한,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원(Café One)’에서 건강한 봄의 맛을 담아 준비한 비건 메뉴와 과일 스무디가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된다.

THE WE(WE호텔 & WE병원)는 제주 한라병원의 의료 서비스와 5성 호텔 서비스를 융합했다.

호텔 부지 내의 지하 암반에서 올라오는 1급수 천연암반수에는 중탄산 이온과 바나듐,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포함됐으며 '다채’ 레스토랑에서는 수제 ‘디톡스 워터’와 ‘비타민 주스’도 맛볼 수 있다.

웰빙 조식 뷔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수제 ‘순두부와 두부’는 두부를 셰프가 직접 만들어 제공하며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음식 재료인 양파, 강황, 등푸른 생선, 견과류, 그리고 베리류 등을 현지의 신선한 제철 재료로 준비하고, 밥은 백미 대신 잡곡밥으로 지어 한국인의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사진=THE WE)
(사진=THE WE)

글래드 호텔이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위해 봄 기운과 활력을 불어넣은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은 귀리, 시금치, 아사이베리 등 슈퍼푸드 10종을 활용한 제철 보양음식과 다양한 베리류를 곁들인 디저트를 선보이는 ‘슈퍼푸드&베리 스페셜(Superfood&Berry Special) 프로모션’을 6월 2일(목)까지 선보인다.

주요 메뉴는 몸에 좋은 지방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간 연어를 활용한 ‘연어 간장구이’, ‘연어 스시’와 ‘연어장’,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연력 증진에 좋은 브로콜리를 활용한 ’브로콜리 크림수프’,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한 ‘귀리 잡곡밥’, 비타민 A가 풍부한 ‘시금치 게살 수프’ 등 슈퍼푸드 10종을 활용한 다채로운 메인 요리와 ‘아사이베리 푸딩’, 베리류 믹스를 토핑한 오스트리아식 타르트 ‘레드베리 파바로바’ 등 다양한 디저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외에도 ‘한방 도가니 소꼬리탕’, ‘고사리 달래 오일파스타’, ’제주 톳 전복죽’ 등 기력 회복과 건강에 좋은 보양식 요리도 마련했다.

 

(사진=메종글래드제주)
(사진=메종글래드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