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6875명 청년도전 구직프로그램 이수 시 20만원 지원
고용노동부, 6875명 청년도전 구직프로그램 이수 시 20만원 지원
  • 이영순
  • 승인 2022.04.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가 구직이 장기화되거나 포기하기 전에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 및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구직단념 청년들의 노동시장 참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는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수행할 자치단체 28개를 선정하고, 4월부터 각 자치단체별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사업 운영기관(자치단체 및 컨소시엄 기관)에 직접 방문 또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부터 전국 사업으로 사업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운영하고, 이번 사업을 위해 자치단체 등 운영기관에 프로그램 운영비(56억원), 프로그램 이수자에 실비 지원금(14억원) 등 총 70억원을 지원한다. 

사업 지원대상은 △구직단념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지역특화 등이고,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수 시 실비 지원금 20만원이 지급된다.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이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적극적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많은 청년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 자치단체 및 지역 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운영상황을 꼼꼼하게 살피고,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청년들이 구직의욕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