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소식] 9일부터 도시재생 지원센터 청년인턴 신청 시작 , 내달 3일 발표
[취업소식] 9일부터 도시재생 지원센터 청년인턴 신청 시작 , 내달 3일 발표
  • 이주영
  • 승인 2022.05.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는 5월 9일(월)부터 2022년도 도시재생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도시재생 분야의 젊은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청년들이 현장 수련 및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키우고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인턴은 전국 103개 지자체(특별·광역시, 시·군)에 있는 도시재생 지원센터 및 도시재생지원기구(HUG, 부동산원)에서 일경험 수련생으로 6개월(2022.05~2022.12)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일경험 수련생이란 교육 또는 훈련을 목적으로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일(업무)을 경험하는 자를 의미한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학력·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3개 모집권역 단위로 선발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모집권역은 1개만 선택해 지원(중복지원 불가)할 수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총 6개월  과정으로 ▲기본역량 교육 ▲현장수련 ▲전문가양성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역량 교육은 2주 동안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도시재생의 이해 사무프로그램 활용능력 및 기본소양 교육 등을 받게 된다.

이후 센터 등 수련기관으로 배정되어 개월 주의 현장수련 기간 동안 홍보 공모사업 기획 지원 주민공동체 활동 지원 아카이빙등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또한 현장수련 기간 중에는 인턴이 근무하는 수련기관의 사업과 연계하여 프로젝트 과제를 설정하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아 과제를 완수하는 전문가양성 교육 격주 총회도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