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선보여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선보여
  • 정단비
  • 승인 2022.05.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개인의 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개별 가구의 자산 규모와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자동차’ 항목은 물론 ‘자녀’, ‘반려동물’과 같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지출 항목들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각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함께 유용한 제휴 서비스까지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자동 작성된 테마별 자산·지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우선, '합계부' 서비스의 ‘주택’ 테마에서는 지정된 부동산의 시세 표시와 함께 ▲관리비 ▲통신/렌탈 ▲구독/배송 ▲주택자금대출 원리금 상환 등의 지출 내역을 통합하여 보여주고,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관리비/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 ▲DSR 계산기 ▲부동산 세금계산기 등 다양한 부동산 제휴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자동차’ 테마를 통해서는 ▲주유/주차 ▲정비/수리 등 자동차 관련 생활비 지출 항목뿐만 아니라, ▲할부/리스 ▲자동차보험 등 자동차 금융의 비용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오토론 ▲자동차 정비/매매 등 차량 관련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제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반려동물’ 테마의 ▲동물병원 ▲펫미용 등 지출 항목을 테마별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각 테마 화면에서는 ▲아이부자 앱 ▲펫사랑적금과 같은 테마별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연결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리뉴얼에서 ‘환율 날씨’와 환율 관련 ‘재테크 팁'을 추가했다.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6월말까지 '하나 합' 서비스에서 3개 업권 이상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결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손님 중 총 5,000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주유/외식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