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신한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신한금융·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기후위기 시대에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현재 환경부를 비롯한 공공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 57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환경 거버넌스 기구로, 민관 협력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비롯해 저탄소 친환경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8년 창립했으며,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창립 멤버로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취지에 맞게 현수막과 종이 없이 디지털현수막과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 협약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동 사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컨설팅 및 공동 캠페인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공동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5월 18일부터 6월 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2012년 출범한 금융그룹 최초 대학생 대외활동인“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겸비하여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과 모집 기수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6기는 6월부터 향후 4개월 동안 ▲축구, 농구를 중심으로 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하나TV" 관련 SNS 콘텐츠 제작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진행 예정이다.

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하며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우수 활동 수료자와 활동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IBK캐피탈
ⓒIBK캐피탈

“IBK캐피탈,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지원”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월드비전에 결식우려 아동도시락 지원을 위한 기부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에서 구호 활동을 진행 중인 NGO로서, 빈곤과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개발도상국 시설지원, 전세계 소외계층 아동 등을 지원하고 구호 활동을 펼치는 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결식의 우려가 있는 만 18세 이하 아동들이 하루 한 끼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저녁 도시락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으로, 기부금 전달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이 신체적, 정식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 사전예약 이벤트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사전 이벤트는 KB스타뱅킹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룰렛게임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된 룰렛 경품은 해당 적금 가입 고객 전원에게 지급된다. 룰렛 경품은 LG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포인트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KB쿠폰북적금’ with 이마트는 오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천원부터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4%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 이자율이 제공된다.

또한, 최대 3만 2천원 상당의 이마트 오프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계좌 개설 즉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7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 영업일 저축 성공 시 이마트 5천원 할인쿠폰을 총 5회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아시아신탁 완전자회사 편입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는 지난 16일 아시아신탁의 잔여 지분 40%를 인수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19년 5월 아시아신탁의 지분 60%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으며 이번 잔여 지분 인수로 아시아신탁은 100% 완전자회사로 편입됐다.

아시아신탁은 자회사 편입 후 One-Shinhan 협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21년 신규 수주 계약액이 18년 174억 대비 약10배 증가한 1,897억원으로 성장했다.

또한 지난 3년간 책임준공형 관리형 토지 신탁 분야에서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통해 21년 신규 수주 계약액 MS 1위(1,108억)를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도 18년 242억에서 21년 758억으로 같은 기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그룹의 비은행부문 주요 자회사로 발돋움했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손태승 회장,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첫 해외 IR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17일부터 2박 3일간 싱가폴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첫 해외 IR(투자설명회)을 실시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만에 실시될 이번 해외 IR은 싱가폴 소재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손태승 회장은 한국 거시경제의 현황과 함께 우리금융그룹이 지주사 전환 이후 달성한 재무적 성과는 물론, ESG와 디지털 분야의 비재무적 성과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완전 민영화된 우리금융그룹의 중장기 비전과 주주친화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