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 ‘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 이벤트 실시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 ‘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 이벤트 실시
  • 임희진
  • 승인 2022.06.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부터 7월 21일까지…서울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

서울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이용자 관심 정보 설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 몽땅 정보통’은 서울시가 지난 4월 14일 청년들의 정책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픈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이다. 청년정책을 맞춤으로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 영테크, 청년수당 등을 신청‧접수‧처리할 수 있어 서울 청년들이 활발히 이용 중이다. 오픈 한 달 만에 일 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을 돌파하는 등 호응이 높다.

이벤트는 서울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138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상품은 ▲모바일 문화상품권(5만원권 3명, 3만원권 5명), ▲아이스크림 교환권(30명), ▲커피 교환권 (100명)으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취업‧주거‧교육 등 이용자가 등록한 관심 정보를 문자메시지를 통해 맞춤 정책정보 발송 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정책이 있는지 모르거나 시기를 놓쳐서 신청하지 못하는 청년이 없도록 신청 시기에 맞춰 정책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해 실질적인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