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하고 ESG경영 강화한다
KCC,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하고 ESG경영 강화한다
  • 정단비
  • 승인 2022.06.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진)가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확보한 초일류기업 달성의 비전 실현을 위해, 이사회 산하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KCC는 대표이사 명의의 ‘ESG경영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임을 밝히고,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ESG경영을 선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날 설치된 위원회는 ▲ESG 관련 주요 정책 수립 및 심의 ▲ESG 관련 주요 진행사항 점검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외이사 3인(윤석화, 한무근, 장성완)으로 구성되어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또한 선언문을 통해 ▲친환경 제품 개발, 탄소 및 유해물질 저감활동 지속 추진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회공헌 활동, 소비자 권익보호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투명한 정보공개, 주주권익 보호활동,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포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7월 1일 전사업장에 게시할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는 ESG 경영이 미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한 KCC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강조하고,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팀 신설과 전사적인 ESG경영 고도화를 추진해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