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살 때 중요한 것은? '실용성'이 가장 중요
캠핑용품 살 때 중요한 것은? '실용성'이 가장 중요
  • 이영순
  • 승인 2022.07.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브랜드보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의 ‘캠핑용품’ 소비자에 대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캠핑용품’의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묻는 문항에 응답자들은 1순위(18.8.%)와 1+2+3순위(43.9%) 모두 내구성, 마감 등 ‘품질’이라고 답했다. 

또한 방수, 방한, 편의기능 등 ‘성능’을 중시하는 응답자는 41.5%로 높은 비율을 보이는데 반해, 인지도, 이미지 등 ‘브랜드’라고 답한 비율은 15.9%로 나타나, 이미지보다는 제품의 실용성이 구매 결정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향후 1년 이내 캠핑용품 구매 의향이 있다고 대답한 소비자는 27.1%였으며, 성별 연령별 분석 결과 30대 남성과 40대 남성에서 타 성‧연령층 대비 높은 구매의향을 보였다.

캠핑용품 구매의향자의 라이프스타일/인식에 대한 조사에서는, ‘캠핑/차박을 위한 금전적/시간적 투자가 아깝지 않게 느껴진다’는 질문에 70.7%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또한, ‘캠핑용품을 살 때는 브랜드보다 제품의 실용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질문의 긍정 응답률은 구매의향자의 91.1%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