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 확산 위한 공모전 개최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 확산 위한 공모전 개최
  • 오정희
  • 승인 2022.09.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4일부터 29일까지…가족센터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14일부터 28일까지 가족센터의 가족서비스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가족센터에서 제공한 우수한 서비스를 널리 알려 더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족센터 간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 정부에서는 국정과제로 1인 가구의 위기상황, 고독‧고립감 등 정서문제 해소를 위해 가족센터에서 생애주기별(청년, 중장년, 고령층 등)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1인 가구 지원프로그램도 이번 공모에 포함된다.

공모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여성가족부의 가족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수기분야와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센터 프로그램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가족센터에서 지원하는 ▲1인 가구 지원 서비스(청년, 중장년, 고령층 등) ▲취약·위기 가족 지원 서비스 ▲가족 돌봄 ▲개인·가족 상담 및 교육 ▲다문화 가족 지원 서비스 총 5개 부문이다.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은 내·외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5점을 선정하고,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은 사례집으로 제작해 전국 가족센터와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