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 19일 개최
온라인으로 만나는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 19일 개최
  • 임희진
  • 승인 2022.09.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LIVE 설명회, 취업특강 등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 제공

국토교통부는 물류분야 구직기업과 취업자를 매칭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온라인)를 9월 19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채용박람회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채용설명회부터 면접·채용상담등 취업으로 이어지는 전 단계를 지원하고, 일반기업과 새싹기업으로나눠 2회 시행한다. 

올해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19일부터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취업 및 채용상담에 관심있는 기업을 찾아 화상면접 또는 온라인 상담 신청할 수 있다. 2차(새싹기업)는 10월 24일부터 동일한 방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상담만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 기업과 상담 기업을 구분해서 신청해야 한다. 

물류분야 취업전문가가 홈페이지를 통해구직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행사 전 온라인으로 컨설팅 해주며, 제출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기업별 채용기준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합격률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온라인 취업서류 컨설팅및 사전 매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구직 희망청년은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취업서류 작성법, 면접 컨설팅, 직무 멘토링, 자격증 컨설팅, 취업특강 등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구인기업의 효율적인 채용지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인재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인사담당자가 물류분야 취업을 희망하는구직자들의 이력사항을 검토 후 적합한 인재가 있을 경우, 직접적인 만남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채용 성사를 이뤄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