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소중한 여행의 추억, 좋은 숙소를 찾는 유용한 앱
[이 앱 어때?] 소중한 여행의 추억, 좋은 숙소를 찾는 유용한 앱
  • 임종수
  • 승인 2022.11.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가는 목적들은 사람들마다 다르고, 그에 따라서 숙소의 퀄리티도 달라진다. 게다가 숙소의 종류에 따라서 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 계획할 때 숙소 검색에 많은 시간을 기울이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여러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 Airbnb

여행뿐만 아니라 공간을 지인들과 편하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숙소에 따라서 호스트와 함께 지내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 호스트와 별개로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 전망 좋은 곳들을 따로 모아 보거나 특색 있는 숙소들을 모아볼 수 있고, 또 가까운 일본의 경우에는 료칸만 모아볼 수 있다.

©Airbnb 홈페이지.

또한, 호스트가 되어서 본인의 공간을 대여할 수도 있다. 에어비앤비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상 수입 산출, 관련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다. 슈퍼 호스트에게 질문 및 멘토링을 신청할 수 있어서, 계획이 있다면 이를 통해서 호스트가 되는 과정을 자세하게 질문을 할 수 있다.

©Airbnb 홈페이지.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그 지역의 고유한 색깔을 지닌 숙소에서 머물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여행이나 공간을 빌리는 경우는 다를 수 있지만, 에어비앤비를 통해 해외 숙소를 찾게 되는 경우에는 현지인들이 거주하는 공간을 빌리기 때문에, 한국과는 다른 느낌의 집을 사용한다는 기분이 드는 것이 장점이다.

단점 또한 비슷한 부분인데, 숙소라기보다 다른 가정집에서 머문다는 느낌이 강해서, 사람에 따라서 불편하거나 혹은 불미스러운 일들이 걱정된다면 이용을 추천하지 않는다.

 

  • 아고다

해외여행의 숙소를 알아보는 서비스 중 하나인 아고다도 있다. 항공편과 숙소를 묶어서 예약을 할 수 있고, 액티비티도 알아볼 수 있는 점은 여행 계획을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이다.

©아고다 홈페이지.

깔끔하고 좋은 욕실을 알아보거나 조리 공간이 좋은 곳 등 사용자가 좀 더 상세하게 숙소 검색이 가능한 부분은 숙소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기능이었다. 그리고 아파트먼트, 프라이빗 빌라 등의 다양한 숙소 형태는 물론이고, 방갈로처럼 휴양지의 분위기가 나는 숙소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 야놀자

국내 숙소를 알아볼 때 많이들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일 것이다. 호텔을 비롯해서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국내 숙소를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다. 게다가 레저, 테마파크, 전시회 등 여러 즐길 거리도 검색이 가능해, 국내여행을 계획할 때 이용한다면, 여러 정보들을 확인하고, 바로 예매까지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교환권들도 판매하고 있다.

©야놀자 애플리케이션.

렌터카와 고속버스 등 여러 교통편도 예매가 가능한데, 그중 고속버스는 전 좌선 5% 할인이 된다. 또한 위의 즐길 거리와 함께 할인 혜택도 있어서, 가격 면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애플리케이션.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항공권과 숙소도 검색이 가능했지만,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강점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특히, 숙소는 호텔 이외의 형태는 검색이 안되는 점은 아쉬웠다.

 

  • 꿀스테이

국내여행 숙소를 알아볼 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예약 시 마일리지 적립뿐만 아니라 선착순 즉시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내 주변과 역 주변으로 검색할 수 있어서, 근처 숙소를 잡을 때에도 유용했다. 숙박이 아니라 대실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이 아니더라도 잠깐 머물 장소가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꿀스테이 애플리케이션.

아쉬운 점이라면, 숙소 이외에는 검색할 수 없다는 점과 검색 항목이 단순하기에, 목적에 따라 숙소를 예약하고 싶다면, ‘꿀스테이’보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유용할 것이다.

이 외에도 액티비티 등의 즐길 거리와 가이드 투어 예약이 가능한 ‘마이리얼트립’,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즐길 거리와 교통편, 숙소 등을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한 ‘트립닷컴’ 등도 있으니, 이 중에서 하나만 이용할 것이 아니라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들을 비교해가면서 여행 숙소를 알아보는 것이 즐거운 여행의 첫걸음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