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어디서 살까?
[유통 단신]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어디서 살까?
  • 차미경
  • 승인 2022.11.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즉석치킨 매출 up…전년 대비 50%

세븐일레븐은 올해 들어 즉석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0%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달(11/1~20)만 봐도 들어 즉석치킨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40% 상승했다. 이는 10월(30%)과 9월(25%)에 비해서도 대폭 상승한 수치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신선한 치킨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꼼꼼한 위생점검과 조리방법을 준수하고 있다. 현재 세븐일레븐 5천 여 점포에서 갓 튀긴 즉석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GS25, 세계 축구 축제 맞춰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 주류 매출 1위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자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남무(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남무 디자이너는 ‘우리는 이미 이겼다’는 의미인 ‘위브얼레디원 (We’ve Already WON!)’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축구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2종의 패키지 완성했다. 

샘바이펜 작가는 ‘승리를 위하여, 하나를 위하여!’(For the Won, To the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패키지 디자인에 돌입했으며, 축구 관련한 다양한 오브제들을 작가 시선으로 재해석해 재치 넘치는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 ‘그린패키징’ 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가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신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탄소 저감, 에너지 절감 등을 실천한 기업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종이 트레이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결착(結着) 구조’ 개발에 성공해 생산성과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 패키징센터의 ‘페이퍼 프레스(Paper Press) 기술’로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특히 로봇팔로도 자동 투입이 가능해 제품이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했다.

또한 선물세트 상자의 스티커와 쇼핑백을 모두 종이로 만들어 ‘올 페이퍼(All Paper)’ 제품으로 구현한 점도 호평 받았다. 구성품인 스팸은 플라스틱 캡과 비닐 라벨을 모두 제거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는데, 올해 추석 선물세트에서는 스팸 캡을 100% 제거해 플라스틱 324톤을 감축하기도 했다.

 

11번가, 아마존과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8일간 실시

11번가는 미국 주요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25일), 사이버먼데이(28일) 기간을 맞이해 아마존과 함께하는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총 8,000만원 규모로 준비했다. ‘우주패스’ 고객 중 올해 들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럭키 쿠폰 드로우’를 통해, 할인쿠폰 혹은 SK페이 포인트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23일부터 30일까지 매일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해, 누구나 하루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전용 7,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 ‘해외직구 카테고리’ 전용 5,000원 할인(7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장씩이다. 25일부터는 ‘우주패스’ 고객 혜택이 확대된다. ‘우주패스’ 고객 전용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11% 할인 쿠폰(4개 카드사 대상,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1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국판 ‘블프’ 꿈꾼다… G마켓·옥션, ’해외직구 빅세일’ 오픈

G마켓과 옥션이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하고,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일부품목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직구 빅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준비한 전사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올해 처음 신설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만큼 품목별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차별화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쳤다. 우선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은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를 확보했다. ‘명품/패션’은 유럽 현지 아웃렛 재고를 확보와 더불어,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미국패션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캠핑/아웃도어’는 MZ 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강화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국내 상품 대비 대용량 및 고품질로 유명한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다. 

데일리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해외직구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100원딜에 선착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찬 디올 백,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 아이폰 14, 리모와 캐리어 등 역대급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매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 중 발표한다.

 

오늘의집과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 필수템 할인 판매

오늘의집은 대표 시즈널 쇼핑 기획전 ‘오시즌위크’의 종료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더욱 풍성히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필수 아이템 특가 세일은 물론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오늘의집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맞물려 디지털 가전, 대형 가전, 청소주방가전, 해외직구 상품 등 시즌 히어로 상품들을 최대 88% 할인가로 제안한다. 이외에도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세 가지 테마로 ‘블프 맞이 요즘 핫한 프리미엄 브랜드 5’, ’겨울 이불 1분 만에 고르는 팁’, ‘3일 완성 크리스마스 홈파티 노하우’ 같은 트렌드 콘텐츠도 선보인다.

 

마켓컬리, 최대 62% 할인·최고 1천만 원 적립금…‘블랙위크’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최대 1천만 원 적립금과 원데이 특가, 최고 62%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위크’를 개최한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1천만 원 적립금 혜택이 주어지는 블랙찬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문 1회당 구매 금액에 따라 1~5장씩 응모권이 지급되며, 주문 횟수에 따라 응모권은 자동 누적된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최대 1천만 원(1명)부터 최소 5만 원(100명)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당첨 결과는 내달 2일 컬리 앱 내 공지사항에 발표한다. 

매일 아침 11시에 공개되는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 코드제로 A9S 청소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브람스 컴팩트 안마의자 아미네스를 비롯해 겨울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발뮤다 기화식 가습기, 귀뚜라미 카본매트 등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중 친구 추천 이벤트 적립금도 상향된다. 추천을 통해 가입한 친구의 첫 배송이 완료되면 추천인과 친구 모두에게 기존 5,000원의 2배인 1만 원의 친구 초대 적립금이 제공된다. 

 

SSG 랜더스 선수들,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변신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SSG랜더스 선수들과 함께 24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4시간 동안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스타벅스 송도컨벤시아대로DT점 2층에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랜더스벅 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랜더스벅 데이’는 지난 3월 31일 진행된 ‘2022 정규시즌 KBO 미디어데이’에서 김광현 선수가 제안한 ‘선수단 일일 바리스타’ 우승 공약을 실천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당시 김광현 선수는 우승한다면 스타벅스 등에서 선수들과 함께 팬들에게 서빙하며 보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김광현, 최정, 한유섬, 박성한 등 한국시리즈 우승 멤버 총 16명의 선수가 4인 1조로 50분씩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팬 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1일까지 SSG랜더스 홈페이지에서 찐팬 인증 사연과 함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 날 참가하는 팬은 스타벅스 바리스타 복장의 선수단이 전달하는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를 제공받고, 선수단과 함께하는 포토 타임 및 사인도 받을 수 있다. 특히, 각 타임마다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랜더스벅 고객감사선물 증정타임이 진행되며 랜더스벅 티셔츠, 스타벅스 파트너용 랜더스 유니폼, 스타벅스 텀블러, 무료음료쿠폰, 사인로고볼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