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TMAP 대리기사를 위한 비상금 대출 출시

‘KB 로지 비상금 대출’은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이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기준 최저 7.63%(MOR 12개월 변동금리,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3등급 기준, 우대금리 적용 후)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다. 

또한 최근 근무실적 상위 1만명에게 연 2%p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해 근무이력이 우수한 대리기사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대출신청은 대리운전 중개플랫폼인 로지소프트 앱 또는 로지소프트 대리기사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비상금 대출을 시작으로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급여일이 일정하지 않은 플랫폼 종사자들의 급여를 정리해 주는 전용 급여통장, 필요한 혜택만 담긴 체크카드, 안전을 책임지는 Care보험, 저렴한 통신요금을 제공하는 리브모바일 전용 요금제까지 패키지로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자립을 돕고,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코레스은행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코레스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NH CORRES DAY’를 실시했다.

코레스은행은 외국환은행이 세계 여러 은행과 외국환 업무 전반에 걸쳐 맺는 계약을 ‘코레스 계약’이라며, 코레스은행은 코레스 계약이 체결된 은행을 지칭한다.

이번 활동에는 NH농협은행과 협력관계에 있는 웰스파고(Wells Fargo), 제이피모간체이스(JP Morgan Chase) 등 주요 외국계은행 10여 곳의 직원들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나눔기부 프로그램‘사랑의 빵 나눔’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 줄 빵을 직접 제작·포장했다.

 

IBK기업은행, 이지연 작가 ‘얼룩무지개 숲 3’ 전시회 개최

IBK기업은행이 유망 신진작가 발굴·지원을 위한 전시 프로그램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세 번째 전시로 멀티미디어 작가 이지연의 ‘얼룩무지개 숲 3’전을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개최한다.

전시에서 선보이는 ‘얼룩무지개 숲 3’은 작가가 수년간 작품의 소재로 연구해 온 나노패턴 복제·3D 프린팅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새롭게 제작한 설치미술 작품이다.

비가시적·비물질적인 요소를 가시화하는 대형 설치 프로젝트로서 빛이 인간에게 주는 의미와 심리적인 영향을 통해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위로를 전해 주고자 제작됐다.

인간과 시공간, 자연과의 유기적인 관계에 기반해 작은 것들이 모여 이루는 거시적인 세계를 탐구하는 이번 전시회는 11월 23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2022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수상

신한금융그룹은 11월 24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08년부터 21년 중 6회 수상에 이어 올해 일곱번째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05년 그룹사인 신한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ESG보고서(舊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까지 17번째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매년 ESG 보고서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 금융 ESG 보고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작년부터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매 1분기 말에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요약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고, 상반기 말에는 ESG 관련 데이터와 상세 활동을 담은 ‘ESG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발간한 21년 보고서는 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SSB) 공개 초안, GRI Standards 2021 등 향후 필수 적용될 글로벌 스탠다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또한 ESG 특화 리포트인 ‘TCFD 보고서’ 등 이해관계자들의 주요 관심사항을 반영해 ESG 공시의 공신력을 높였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구독자 50만명 돌파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가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지 2년 10개월 만에 구독자 50만 명을 돌파 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0년 그룹과 관계사의 유튜브 통합 브랜드인 ‘하나TV’를 런칭 했다. 그룹과 관계사 간 브랜드 시너지를 이끌며 ‘하나TV’ 채널의 성장을 견인한 결과, 현재까지 715개의 영상으로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하나TV’는 금융사 채널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생활 속의 다양한 소재들로 콘텐츠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령대별로 유익한 금융정보 콘텐츠를 기본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손님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레슨 프로그램, 골목상권 맛집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BK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한국자산관리공사, SGI서울보증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성실상환자 카드 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자산관리공사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은 후 월 변제금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채무자는 상환기간에 따라 후불교통 또는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카드발급이 가능한 대상은 오는 12월부터 모바일 또는 웹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대전광역시-충남대학교-KAIST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11월 24일 오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에서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 KAIST와 대전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2020년부터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출범시켜 서울, 인천, 대구, 제주, 베트남 등 국내외 주요 도시에서 총 480여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전 스타트업 타운 조성 ▲혁신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투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교육 및 연구 인프라 공유 등의 분야에서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