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필요한 물건, 1시간 이내 고객 전달
우아한청년들,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필요한 물건, 1시간 이내 고객 전달
  • 정단비
  • 승인 2022.12.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2023년을 기점으로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성장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지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송년회에서  “누구나 필요한 물건을 일정한 시간 안에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우아한청년들 서비스에 대한 '믿음’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이라는 비전으로 나타냈다”며 “2015년 창사 이후 배민1·배민B마트의 물류 체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이룩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도 물류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가 12월 15일 임직원 송년회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가 12월 15일 임직원 송년회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 우아한청년들의 기업가치 ‘확정적 경험’은 ‘필요한 물건을 일정한 시간 안에 확정적으로 받는다’는 소비자 경험을 더욱 확고히 만들겠다는 의지를 발표했으며 새로운 시스템 ‘All-in-one 인프라’와 ‘안팎으로 안전한 환경’도 전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원하는 시간에 누구나 따끈한 음식, 신선한 식재료, 필요한 물건을 1시간 이내로 배달받을 수 있는 우아한청년들만의 물류 인프라를 더욱 체계화하는 것과 함께 이용지역을 넓혀 전국적인 서비스로 확장하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또 “우아한청년들은 혁신적인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누구나 1시간 이내로 배달받을 수 있는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제공하고, 업무에 참여하는 모두가 안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2023년에는 고객과 파트너, 임직원 등 등 물류경험에 연관된 모두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팎으로 안전한 환경’은 물류를 운영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뜻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 파트너, 구성원 등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배민라이더스쿨 운영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제 1호 기업 참여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자본금 47억 출자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등 다양한 정책을 업계 선도적으로 도입 및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