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파파존스·요마트 外
[유통 단신] GS25·파파존스·요마트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디저트 신상 크림까눌레 출시 2주 만에 품절 대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선보인 크림까눌레는 GS25가 서울 성수동 유명 디저트 카페로 알려진 빌로우(BELOW)와 손잡고 만든 첫 번째 디저트 상품이다. 

이번 크림까눌레는 냉장 전용 상품으로 품질 구현이 까다로운 까눌레 특유의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기존의 상온 까눌레와 다르게 동그란 모양의 까눌레 속에 시원하고 부드러운 크림을 채워 냉장 디저트만의 차별성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GS25가 3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림까눌레의 오리지널과 얼그레이 맛 2종이 냉장 디저트 매출 1위와 3위를 달성했다. 판매율은 98%에 육박하며 입고 당일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2030대가 87%였으며, 그중 여성고객이 81%를 차지했다. 

재미있는 데이터도 나왔다. 크림까눌레 판매수량에서 38%는 배달/픽업 주문으로 이뤄졌던 것. GS25는 고객들이 가까운 매장으로 찾아갔을 때 상품이 품절된 경우가 많아 앱을 통해 재고가 있는 점포를 찾아 주문을 하게 되고, 현재 배달/픽업 시 크림까눌레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가 고객들 사이에서 빠르게 공유되면서 해당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파파존스 피자, 화이트데이 맞아 연극 ‘아마데우스’ 티켓 쏜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3월 한정 세트메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연극 ‘아마데우스’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한정 세트메뉴는 파파존스가 추천하는 이달의 메뉴로 파파존스 피자의 스테디셀러인 ‘수퍼 파파스를 포함해 ‘존스 페이버릿’, ‘스파이시 치킨랜치’, ‘올미트’, ‘더블 체다치즈 버거’ 중 1종과 코카-콜라 1.25L, 사이드 메뉴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19일까지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세트메뉴를 구매한 후 해당 이벤트 창에서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오는 21일 총 25명(1인 2매)을 추첨하며 24일 오후 7시 30분 또는 26일 오후 2시 공연 티켓을 랜덤 배정한다.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 3월 한 달간 대규모 할인 기획전 진행

요기요가 전개하는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는 3월 한 달간 생필품부터 가공식품, 신선식품 등 200여 개 품목을 대상으로 1+1 행사와 초특가 할인을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기획전을 펼친다.

1+1 행사 대상 품목은 화장지, 세제, 샴푸 등 200여 개의 생활필수품이다. 여기에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가공식품도 포함돼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보관해두고 쓰는 알뜰 소비가 가능하다.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과 즉석밥, 라면과 같은 간편식도 할인 판매한다. 한돈 불고기용 1kg을 45% 저렴한 10,800원에 판매하고, 봄나물 8종을 3,300원에 제공하는 등 밥상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겠다는 취지다.

배달비 부담도 줄였다. 3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1~2인 가구도 장바구니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컬리,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 한정 판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장인정신이 깃든 명품 식빵만을 모아 담은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교토마블, 도제식빵, 타쿠미야, 바로크, 화이트리에, 바비브레드 등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꼽히는 유명 베이커리 6곳의 식빵을 한 상자에 골라 담았다. 

교토마블의 데니쉬 식빵은 반죽을 100번 이상 자르고 접어 살린 64겹의 식빵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도제식빵의 생식빵은 쫄깃한 식감 아래 은은한 단맛이 나는 식빵으로 매일 매장 앞에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다. 타쿠미야의 생식빵은 촘촘한 밀도와 촉촉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화이트리에, 바로크, 바비브레드의 식빵도 각기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하림, 유명 맛집 재현한 ‘더미식 육개장칼국수’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제대로 끓여 진하고 얼큰한 육개장에 쫄깃한 칼국수면을 더한 The미식(더미식) ‘육개장칼국수’를 출시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진짜 짜장면’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온 ‘유니자장면’을 잇는 상온 밀키트 간편식이다. 

더미식 육개장칼국수는 사골, 소고기, 양지 등을 15시간 이상 정성껏 푹 고아 만든 진한 육수에 셰프의 레시피에서 착안한 직접 볶은 다대기 양념을 넣어 한층 더 묵직하고 얼큰하게 끓인 국물 맛이 특징이다. 특히 다대기의 경우, 우지와 고추기름에 고춧가루, 그리고 잘게 다진 양파, 마늘을 넣고 볶아 더욱 진하고 칼칼한 맛을 살려냈다.

여기에 큼지막한 건더기로 미각은 물론, 눈으로 맛보는 즐거움까지 놓치지 않았다. 양지살을 길게 찢어 식감을 살리고, 고사리, 토란대, 느타리버섯, 대파 등 육개장 대표 건더기 채소도 푸짐하게 넣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선사한다.

하림은 개발 과정에서 일명 ‘육칼(육개장 칼국수)’의 풍미와 식감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전문성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무엇보다 전국의 줄을 서서 먹는 유명 육개장 맛집을 돌며 메뉴별 장점만을 모아 레시피에 적용했으며, 맛집을 뛰어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블라인드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더미식만의 특별한 비법이 담긴 진하고 얼큰한 육개장칼국수를 완성했다.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의 ‘LOVE’ 아트웍 활용한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유명한 아티스트인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푸드와 MD,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봄 시즌을 맞아 ‘나 자신을 사랑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LOVE ME’를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으로 이번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을 활용한 MD와 푸드 상품을 통해 ‘LOVE ME’ 메시지로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은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천연 과일즙을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도 새롭게 출시했다.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 쿨릭 클리어 버킷백을 비롯해 피크닉 매트, 머그,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커티스 쿨릭 아트웍이 새겨진 스타벅스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커티스 쿨릭 협업 푸드와 MD 상품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커티스 쿨릭의 아트웍으로 디자인한 다회용 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PC 파리바게뜨, 생크림 본연의 맛 강조한 ‘인생크림빵’ 3종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을 풍성하게 가득 채운 ‘인생크림빵’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은 부드러운 빵 속에 바닐라빈이 함유된 우유생크림을 가득 채워, 생크림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파리바게뜨 스테디셀러인 단팥빵 속에 진한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가득 담은 ‘단팥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등 3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