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생활에서 가장 굼금한 것은 '맛집'
동네생활에서 가장 굼금한 것은 '맛집'
  • 안지연
  • 승인 2023.04.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생활을 하면서 가장 궁금한 점이 무엇일까?

당근마켓은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가장 활발하게 공유되는 키워드 TOP 5를 공개했다. 올해 1분기(1월~3월)동안 동네생활에 올라온 게시글 중 이웃들의 답변이 달린 게시글의 주요 키워드가 무엇인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소소하지만 우리 생활에 밀접한 동네 정보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웃들 간 가장 많이 오고 간 생활 정보 1위는 ‘맛집’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털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가까운 동네 밥집, 카페를 동네생활을 통해 찾거나 추천하는 모습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아이 데리고 가기 좋은 카페 알려주세요’, ‘혼밥하기 괜찮은 맛집 추천해 주세요’, ‘동네에 비건 메뉴를 파는 곳이 있을까요?’ 등 동네 식당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꽃이 피어나고 있다.

다음으로는 ‘병원’에 대한 이야기가 2위를 차지했다. 집 주변 종합병원부터 치과, 피부과, 안과 등 동네 곳곳에 있는 병원들의 진료 후기와 운영 시간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됐다. 특히 과잉 진료 부담 없는 곳, 아이들 진료에 특화된 곳, 친절하게 진료해 주는 곳, 병원 근처에 위치한 약국 등 직접 가 봐야만 알 수 있는 정보가 이미 경험한 이웃들을 통해 활발히 전해졌다.

3위에 오른 키워드는 ‘반려동물’로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들의 귀여운 사진은 물론, ‘강아지가 밥을 먹지 않는데 어디가 아픈 걸까요?’, ‘반려견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로 추천해요!’ 등 왕성한 소통이 이뤄졌다. 그뿐만 아니라, 주변에 길을 잃고 헤매는 동물들이 주인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찾아주는 글도 다수였다.

이 밖에도,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까운 근처 헬스장과 필라테스 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운동’ 관련 이야기도 4위에 올랐으며 동네 이삿짐센터, 포장 이사, 입주 청소 등을 물어보는 ‘이사’ 관련 정보도 자주 교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