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앞두고 가전제품 구매율↑…고효율 제품 저렴하게 사려면?
무더위 앞두고 가전제품 구매율↑…고효율 제품 저렴하게 사려면?
  • 오정희
  • 승인 2023.06.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선풍기와 에어컨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고공행진 중인 전기세를 비롯해 오래된 기존의 가전제품을 절전 가전으로 교체하려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다나와에 따르면 5월 고효율 가전제품에 해당하는 1~3등급 에어컨(스탠드, 멀티형)의 판매량 비중은 89%로 작년 대비 28% 증가했다. 이 중 가장 고효율인 1등급 에어컨의 비중은 33%로 작년 대비 9% 증가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변화는 전기요금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올해 출시 된 신제품이 대부분 고효율 기준을 충족한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5월 1~24일까지 설거지 수고를 덜어주는 소형 식기세척기(1124%)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설치가 간편한 미니 건조기는 205% 판매가 증가했고, ‘소형’ 키워드를 중심으로 ▲밥솥(723%) ▲세탁기(65%) ▲냉장고(60%)도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소비 분위기에 맞춰 가전제품 기업들 역시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오래된 가전 교체는 물론,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프로모션을 눈여겨보자.

삼성전자는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7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등 주요 가전뿐만 아니라 TV 포함 총 10개 품목·90개의 모델을 더 큰 혜택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모델 또는 ‘AI 절약모드’를 지원하는 특별 패키지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모델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특별히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QLED TV 55형 제품을 90만원대로 한정 판매한다. 

삼성전자만의 절전가전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해준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소비전력 절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로 추가 절약 가능 ▲AI 절약모드로 전력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최신 절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보상 판매도 실시한다.

또한, 비스포크 냉장고 1등급 전 모델을 구매하고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최대 20만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며, 삼성 65형 QLED 이상 TV를 구매하고 구형 TV를 반납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용하던 구형 TV를 반납하는 경우 최대 100만 포인트 상당의 보상 혜택을 추가 증정하며, 구입 모델은 189cm(75형) 이상 Neo QLED와 OLED, 247cm(98형) QLED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브랜드나 연식·모델·크기 제한 없이 어떤 TV를 반납하더라도 추가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보상판매 기간 동안 '삼성 TV로 바꿔보상' 영상 시청 후 퀴즈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최대 189cm(75형) Neo QLED를 증정하며, 행사 기간 내 제품 구매 고객이 TV 교체 후기를 공유하면 트레비앙 와인용품 기프트 패키지를 활용한 '바꿔보상'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삼성닷컴 및 삼성 매장에서는 138cm(55형) QLED(55QB67)를 2천대 한정 수량으로 99만원에 판매하며, 절전 가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일부 모델에 20만원 상당의 추가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코웨이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가정용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최근 이른 무더위와 올여름 폭염까지 예고된 가운데 이른 여름 나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는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포함해 △AIS 정수기 3.0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 등 코웨이 가정용 얼음정수기 3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제품 렌탈 시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여기에 약정 기간 동안 매월 최대 5,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의 초소형 제품으로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반영한제품이다.

코웨이는 렌탈료 할인과 함께 구매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닷컴에서 얼음정수기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더 프리스타일 빔 프로젝터(2명) 제로팬 써큘레이터(10명) 아이스크림 쿠폰(2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6월 한 달간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하면서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원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에어컨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상품 할인과 함께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추가 증정 등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자랜드도 이달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할인 축제 ‘세일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 그 주의 래플 경품을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 게시판과 온라인쇼핑몰에 공지하는 방식으로, ‘휴테크 안마의자’, ‘위닉스 의류건조기’,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메종키츠네 반팔티’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으며 응모권 추첨을 진행한다.

래플 응모권은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 가입 후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응모권 2장이 지급되며, 매일 로그인을 할 때마다 1장씩 추가 지급된다. 또한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응모권 5장을,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면 응모권 1장을 증정한다.

더불어 전자랜드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 가입 후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응모권 2장이 지급되며, 매일 로그인을 할 때마다 1장씩 추가 지급된다. 또한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응모권 5장을,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하면 응모권 1장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