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으로 영역 확장하는 호텔들, '홈캉스까지 챙긴다'
집 안으로 영역 확장하는 호텔들, '홈캉스까지 챙긴다'
  • 오정희
  • 승인 2023.07.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텔업계에서는 호텔에 방문하는 고객들 이외에도 호텔에서 경험한 제품을 집에서도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들은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제품들을 통해 집에서도 호텔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홈캉스까지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트래블 인센스 스틱 키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트래블 인센스 스틱 키트’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집, 여행지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트래블 인센스 스틱 키트’를 선보인다.

‘인센스 스틱’은 얇은 나무 막대에 향료를 입힌 향침으로, 불을 붙여 연소시키면 향을 방출해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며 잔잔하고 차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 서울이 선보이는 트래블 인센스 스틱 키트는 휴대가 간편한 작은 사이즈의 인센스 스틱 30개와 미니 세라믹 홀더가 포함돼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여행지에 챙겨 가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반얀트리의 객실과 스파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향기인 ‘타이 차마나드’ 향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플로럴 계열 위에 덧입혀진 싱그러운 아로마 향이 태국 열대 낙원의 이국적인 이미지를 연상시켜 집에서도 마치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시그니처 디퓨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감성을 담은 향기로 찾는 홈캉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계절별 시그니처 향기로 호텔 공간을 럭셔리하게 큐레이팅하고있다. 호텔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호불호 갈리지 않는 은은한 향기는 큰 인기를 얻어, 호텔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출시해 현재 판매중에 있다.

부드러운 플라워 향과 산뜻한 나무 향에 스파이시 노트가 세련되게 어우러진 플로럴머스크 향 ‘Enriching’을 담은 ‘시그니처 디퓨저’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유리보틀로 구성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도 우아한 호텔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시그니처 디퓨저’

파크 하얏트 서울, 시그니처 센트 컬렉션 3종으로 나만의 공간을 호텔처럼

파크 하얏트 서울은 브랜드 고유의 향을 담아낸 시그니처 센트 컬렉션으로 디퓨저, 캔들 그리고 패브릭 미스트까지 총 3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도심 속 오아시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럭셔리한 무드를 담은 아로마틱 플로럴 우디향으로, 마치 도심 속 숨겨진 비밀 정원에 들어온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건물 전체 통창으로 들어오는 풍부한 자연광과 나무, 화강암 등 자연 소재 그대로를 살린 파크 하얏트의 인테리어와 “집과 같은 편안함”이라는 모토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향으로,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산뜻한 시트러스 계열의 탑노트로 베르가못과 네롤리가 아로마틱한 자연 풀내음의 첫 향을 선사하고, 바이올렛과 장미, 미모사 등 중성적인 느낌의 가볍지 않은 플로럴 향이 미들 노트로 무게를 잡아준다. 여기에 베이스 노트로 샌들우드와 시더우드, 베티베르가 어우러져 따뜻하면서 머스키한 우디향이 잔향으로 남아 공간을 더욱 우아하고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리빙 셀렉션 브랜드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집에서도 특급 호텔에서의 휴가를 그대로 즐기고 싶은 ‘홈캉스족’을 겨냥해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 (Suite Home by Walkerhill)’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은 워커힐 객실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제품을 한데 엮은 브랜드다.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에서는 워커힐의 프리미엄 침구류를 비롯한 욕실 용품, 에코백, 디퓨저 등의 고품격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워커힐에서 경험한 궁극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집과 일상에서도 연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에서는 잠 못 이루는 열대야, 꿉꿉한 장마철에도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침구류로 통기성이 좋은 최고급 폴란드산 구스다운으로 제작된 프리미엄 구스다운 이불과 베개를 선보인다.

또한, 워커힐의 배스 타월도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다. 순면 재질로 부드러운 감촉을 가진 워커힐 배스 타월은 호텔에서 샤워를 마치고 느낄 수 있었던 포근함과 산뜻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더불어, 워커힐의 시그니처 향을 활용한 바디케어 세트 ‘워커힐 센티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워커힐 센티드 리퀴드솝’과 ‘워커힐 센티드 바디밀크’는 새벽안개가 낀 숲 속의 나무 향기와 흙내음을 담은 워커힐의 시그니처 향인 ‘어반 포레스트’를 사용한 바디케어 제품이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샵(GLAD SHOP)에서 홈캉스 아이템 판매<br>
글래드 호텔의 굿즈 중 하나인 ‘머그’

글래드 호텔, 글래드샵(GLAD SHOP)에서 홈캉스 아이템 판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의 글래드샵(GLAD SHOP)에서는 집에서도 호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호텔 굿즈를 판매한다. 

먼저, ‘Every GLAD Moment!’ 슬로건과 심플한 글래드 로고가 담긴 신규 머그를 판매한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머그는 글래드 감성은 그대로 담아내면서 상단에 글래드의 시그니처 컬러 ‘그레이(Gray)’ 라인이 포인트로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더위와 여름 장마철 향기 관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글래드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를 추천한다. 글래드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는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 룸 스프레이, 종이방향제, 차량용 방향제 4종이다. 글래드 호텔의 시그니처 향기 굿즈로 깊고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과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2종 중 선택 가능하다.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 맞이 ‘글래드 시그니처 센트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25%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의식주의 유기농 순면 베개 커버 레이어 세트를 판매한다. 베개 커버는 지속가능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의식주의’의 베스트셀러인 ‘유기농 순면 베개 커버 레이어’에 글래드 호텔의 시그니처 메시지 ‘해브 어 글래드 나잇(Have a GLAD Night)’을 새긴 제품이다. 특히 베개 커버 레이어는 더운 여름에도 건강한 베개 관리로 쾌적한 숙면을 도와준다. 또한 피부에 닿는 베개 앞부분은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순면으로 만들어졌으며 베개 뒷면은 버려지는 아웃도어 방수 원단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제품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의 ‘배스 어메니티’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호텔의 아늑함을 가정으로 ‘해비치 콜렉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호텔에서 사용하는 배스 어메니티와 침구, 타월 등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구매 문의가 많았던 제품을 가정에서도 사용하며 호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해비치 콜렉션(Haevichi Collection)’을 판매하고 있다.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유명 퍼퓸 브랜드 ‘아쿠아플로(AquaFlor)’의 조향사 실레노 켈로니(Sileno Cheloni)와 협업해 해비치만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제품이다. 실레노 켈로니는 제주를 직접 방문해 곶자왈, 바다, 현무암, 감귤 등에서 영감을 얻은 향을 개발했다. 최고급 향료인 ‘앰버그리스’와 ‘우드’를 비롯해 ‘베르가못’, ‘만다린’, ‘페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해 묵직한 고급스러움과 상큼함이 어우러진 해비치만의 향이 완성됐다.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보디로션, 비누 5종으로 객실 및 사우나에 비치돼 있다.

‘해비치 침구 세트’는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감촉으로 고객들에게 숙면 아이템으로 호응이 높았던 해비치의 객실 침구를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다. 거위털 침구로 솜털 90%와 깃털 10% 함량의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솜털처럼 가벼운 무게감으로 몸을 포근하게 감싸주면서도 높은 보온력을 지녔다. 

또한 ‘해비치 빈’은 커피 원두를 자체 블렌딩해 해비치만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FLO) 인증을 받은 브라질 생두를 포함해 세계 최고의 커피 산지에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은 스페셜티 생두만을 엄선해 블렌딩해 만들어졌다. 각 원두의 신맛과 쓴맛, 단맛, 고소한 맛 등 4~5가지 맛이 조화롭게 배합돼 있으며, 다채로운 산미와 약간의 쓴맛을 부드럽게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