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번개케어 거래 최다는 '스니커즈'·'나이키'
번개장터, 번개케어 거래 최다는 '스니커즈'·'나이키'
  • 안지연
  • 승인 2023.07.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 ‘번개케어’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론칭 후 7개월 간 거래 브랜드 인기 순위를 발표했다. 번개케어는 정품 검수에 더해 폴리싱, 세척과 같은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다.

기간 내 번개케어를 통해 거래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스니커즈가 가장 높은 거래 건수를 기록했으며, 그 뒤로 ▲가방 ▲지갑 ▲주얼리 ▲시계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브랜드는 ▲나이키 ▲애플 ▲루이비통 ▲조던 ▲샤넬 순이었고, 가장 높은 거래액을 보인 브랜드는 ▲샤넬 ▲루이비통 ▲애플 ▲디올 ▲조던 순이었다.

번개케어를 통해 가장 많이 거래된 단일 모델은 ▲조던 1 x 트래비스 스캇 x 프라그먼트 레트로 로우 OG SP 밀리터리 블루가 차지했으며, ▲뉴발란스 992 메이드 인 USA 그레이 ▲조던 1 x 트래비스 스캇 레트로 하이 OG SP 모카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이 외, 명품 가방/지갑 카테고리에서는 ▲프라다 테수토 체인 스트랩 호보백이 ▲디올 레이디백과 ▲샤넬 클래식 플랩백을 제치고 최다 거래 모델에 올랐다.

이용자 연령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20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30대 ▲40대 ▲10대 ▲50대 ▲60대 이상 순의 분포를 보였다. 이용자 성별은 남성 61%, 여성 39%로 남성의 비중이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