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에이비앤비에서 숙소 잘 찾는 노하우
[꿀팁] 에이비앤비에서 숙소 잘 찾는 노하우
  • 오정희
  • 승인 2023.10.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되면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연말이 되면 좋은 숙소를 구하기 위한 움직임이 더욱 바빠질 것이다.

숙소 예약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 가운데, 에어비앤비에서 직접 알려주는 쉬운 여행 예약을 위한 에어비앤비 사용 팁을 소개한다. 

카테고리를 사용해 원하는 휴가 분위기별로 검색

스키를 탄 채로 출입이 가능한 샬레에서 보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거나 모래 해변에서 청량한 칵테일 한 잔을 홀짝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 카테고리를 적극 활용해 보자. 독특하고 다양한 카테고리 검색을 통해 수많은 숙소 중 내게 딱 맞는 곳을 찾거나, 내가 원하는 숙소가 어떤 곳인지 영감을 받아볼 수 있다. 

올해 11월부터 12월까지 숙박을 예약한 에어비앤비 게스트 데이터 분석 내용에 따르면, 이번 연말연시 국내 게스트에게 가장 인기를 끈 에어비앤비 카테고리는 상징적 도시, 열대 지역, 멋진 수영장 순이다.

검색 필터를 사용하기

각자 숙소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다르다. 누군가에게는 와이파이가 필수인 반면, 다른 이에게는 헬스장이 중요할 수도 있다. 실제로 지난해 연말 휴가철에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편의시설 중 두 가지는 온수 욕조와 벽난로다.
에어비앤비는 올해부터 인기 수요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허용' 및 '킹사이즈 침대'라는 두 가지 필터를 더 추가했다.

위시리스트를 활용한 편리한 여행 계획

위시리스트에 달력이 추가되며 위시리스트에 저장된 모든 숙소의 예약 가능 여부를 게스트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위시리스트에 저장된 각 숙소에 맞춤 메모를 추가하면 특정 숙소를 위시리스트에 저장했던 이유도 확인할 수 있다.

검색과 이미지 슬라이드 활용하기

에어비앤비는 여행지와 여행 시기는 물론 여행 기간까지 유연하게 검색할 수 있어, 성수기에도 훨씬 더 많은 숙소가 검색 결과에 포함된다. 정확한 날짜나 목적지를 선택해 검색을 시작하는 대신, 주말여행, 일주일간의 휴가, 한 달간의 숙박 등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검색할 수 있으며, 대륙별, 국가별, 전 세계 어디에서나 검색이 가능하다. 

만약 여행 계획이 어느 정도 잡힌 상태이고 검색 결과가 제한적이라면, 검색 결과 하단에 자동으로 이미지 슬라이드를 표시해서 비슷한 기간에 예약할 수 있는 다른 숙소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