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뉴플로이·포커스미디어·의식주컴퍼니 外
[스타트업 소식] 뉴플로이·포커스미디어·의식주컴퍼니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티비욘드, 아파트 주거 통합 서비스 ‘바이비’ 앱 전면 개편

에이치티비욘드가 자사의 아파트 주거 통합 서비스 ‘바이비’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바이비는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복잡도는 낮추고 사용법 습득에 따른 피로도를 해소하는 동시에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강화했다. 

바이비는 솔루션을 도입한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해 ▲아파트 공지사항 ▲민원신청 ▲전자투표 등 생활지원센터 서비스와 ▲방문차량 예약 ▲공동현관 자동출입 ▲스마트홈 등 스마트 아파트 서비스, ▲커뮤니티센터 시설 예약 ▲커뮤니티센터 시설현황 조회 등 커뮤니티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들을 메인 화면인 ‘우리단지’ 탭에 통합하고, 검색과 필터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컨시어지, 교육, 실버, 헬스케어, 홈케어 등의 단지 전용 특화 서비스와 같은 입주민 혜택은 분양 전 설계 단계에서부터 적용 가능한 신축 아파트 위주로 집중돼 왔다. 바이비는 이번 앱 서비스 개편과 동시에 기축 아파트에서도 다양한 입주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서비스 역량을 갖춘 외부업체들과 제휴를 맺었다. 헬스케어 서비스 인바디, 가전 케어 서비스 쓱싹 등 여러 분야의 업체들과 손잡고 입주민을 위한 할인, 사은품 증정, 무료 강연 및 세미나 등의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급여·인사 자동화 뉴플로이, 고객 데이터 기반 ‘간편 채용 서비스’ 오픈

인사·급여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뉴플로이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 채용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간편 채용 서비스는 뉴플로이를 이용하는 사업주들이 인재 채용을 위해 구인 전문 서비스를 통하거나 별도의 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자 도입됐다.
 
뉴플로이는 인사 근로 데이터부터 사업장별 제도에 맞춰 급여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급여·인사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AI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정확한 처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재 뉴플로이를 사용하는 사업장만 20만개에 달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뉴플로이 매니저(이하 매니저) 앱에 등록된 사업장이면 자동 생성되는 사업장 프로필 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입사 희망자가 사업장 프로필 내 ‘입사지원’ 버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 후 지원을 완료하면 사업주는 매니저앱으로 신규 지원자의 이력서, 연락처 등을 열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근무기록 실시간 ▲전자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제공 등 현재 사업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급여·인사 제도 여부를 입사 희망자에게 제공해 정보 투명성과 신뢰도도 높였다.

 

포커스미디어, 국제광고대회에서 ‘대한민국 엘리베이터TV’ 첫 선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아시아광고연맹(AFAA)이 10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광고 마케팅 대회인 ‘애드아시아 2023’에서 디지털 옥외광고 기업 최초로 엘리베이터TV 전시관을 마련해 미국·일본·독일·인도 등 27개국에서 온 광고인 3000명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경험했다. 

65년 전통의 글로벌 광고제인 애드아시아는 1958년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2년마다 14개 도시에서 32차례 열렸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서울과 2007년 제주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국내외 광고인들에게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은 물론, 불특정 다수가 보는 옥외광고의 현실적인 한계를 극복한 오디언스 그룹 타겟팅부터 효과 측정까지 풀퍼널(Full Funnel) 마케팅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옥외광고(DDOOH, Data Driven OOH) 솔루션 ‘팩트(F.act)’를 소개하며 옥외광고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청년창업사관학교와 제2회 스타트업 체육대회 성료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지난 26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와 연합해 ‘제2회 스타트업 체육대회’(이하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 4월 코스포가 단독 개최한 제1회 체육대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코스포와 청창사가 연합해 스타트업과 생태계 파트너들의 화합의 장을 열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청창사 안산 본교 운동장에서 진행된 체육대회에는 코스포 회원 스타트업 창업가와 임직원, 청창사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생태계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초기 스타트업부터 성장 경험을 가진 기업까지 다양한 스테이지와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모여 체력 증진과 결속력을 다지며, 비즈니스 성장과 협력을 위한 관계를 모색하는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체육대회는 최성진 코스포 대표와 조한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력성장본부 이사의 축사 및 시축 퍼포먼스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스타트업의 기지를 발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가 진행됐고, 이번 대회의 공식 종목인 농구와 풋살, 족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열띤 경기를 치렀다.


 

카택스, S-OIL에 법인차량 운행일지 서비스 ‘카택스 비즈’ 공급

㈜카택스가  S-OIL(에쓰오일)에 자사 법인차량 운행일지 서비스 ‘카택스 비즈’를 공급했다.

카택스 비즈는 차량에 별도 GPS장치 설치 없이 스마트폰 앱만으로 운행기록 및 운행일지를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 앱 조작없이 자동으로 운행기록을 작성하고, 국세청운행 운행기록 양식을 제공하는 등 기업 차량관리 업무의 효율상승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는 솔루션이다.

S-OIL은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 상승을 기대하고 있으며, 모든 법인 차량에 ‘카택스 비콘’ 장치를 사용해 자동으로 운행내역을 저장해 업무 간소화를 진행 할 계획이다.   

카택스 비즈는 차량내 블루투스 신호나 휴대폰 배터리 충전 등을 통해 자동으로 운행기록이 가능하며, 자체 블루투스 신호를 발신하는 ‘카택스 비콘’을 사용하면 운전자 자동 인식 등 보다 간편한 자동운행기록이 가능 서비스다.  


 

런드리고 운영 의식주컴퍼니, ‘런드리이노베이션랩’ 출범…세탁 R&D에 투자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주)의식주컴퍼니가 ‘세탁은 과학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바일 세탁 업계 최초로 R&D 투자를 통해 기술 혁신 및 고객 인지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소인 ‘런드리이노베이션랩’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런드리고는 현재 일 평균 4만~5만 벌의 세탁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AI 기반의 스타일스캐너를 통해 자동으로 세탁물을 분류하고 관련 데이터를 축적, 분석하고 있다. 

런드리이노베이션랩 출범에 앞서 의식주컴퍼니는 런드리고 서비스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섬유 세제, 세탁 관련 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해왔다.

런드리이노베이션랩은 크게 1)광학, 소재공학, 머신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세탁물 정밀 진단 기술 개발 2)정밀한 진단 및 분류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세탁 레시피 개발 3)원단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얼룩 및 오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얼룩제거 솔루션 개발 등 3가지 중점 분야를 선정했으며 2024년 상반기 내 상용화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런드리이노베이션랩에서는 향후 다양한 파트너십과 산학협력 등을 통해서 전방위적인 세탁혁신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디셈버앤컴퍼니’로 사명 변경

AI 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사명을 ‘디셈버앤컴퍼니’로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의 준비를 마쳤다.

디셈버앤컴퍼니는 지난 2018년 사업 영역 확대의 일환으로 금융위원회에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인가를 등록, 사모펀드 운영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최근 국내 사모투자펀드 (PEF)운영사 포레스트파트너스를 새로운 대주주로 맞이한 디셈버앤컴퍼니는 신규 자본 확충을 위한 유상증자를 포함한 제반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핀트 중심의 서비스 집중을 위해 신규 사업전략 수립, 조직개편 및 일반 사모집합투자업 라이선스 반납 등 새로운 재도약의 준비를 완료했다.

송인성 신임 대표 체제 하에 신규 자금 유치, 비용 효율화를 통해 재무 건전성을 확보했고, 발 빠른 사업체계 전환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한 디셈버앤컴퍼니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회사로 위상을 이어 나가기 위해,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넥스트 디셈버(NEXT DCO)’의 출범을 공식화한 것이다.


 

아산나눔재단 후원 전시 ‘회사 만들기: Entrepreneurship’ 공식 오픈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는 피크닉의 ‘회사 만들기: Entrepreneurship’ 전시가 10월 28일 공식 오픈 후 내년 2월 18일까지 개최된다. 

전시가 시작되는 1층 ‘모험하다, 시도하다’ 공간에서는 영국의 탐험가인 어니스트 섀클턴의 남극 탐험기를 담은 사진 작품으로 관객을 맞이하며, 모험 정신과 실패 속에서 발휘된 리더십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2층부터는 기업가정신의 개념을 이해해 나가는 여정이 펼쳐진다. 비즈니스 시작에 앞서 가장 먼저 분석해야 할 대상인 ‘자기 자신’에 대해 깊게 들여다볼 수 있게 하는 작품부터, 관람객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며 ‘질문하기’ 행위 자체에 집중해보는 경험이 가능한 AI 프로그램 등이 전시된다.

3층에서는 ‘실패’를 주제로 하는 사진 작품을 선보이며 실수에서 영감을 얻고 의도적으로 실패를 추구하도록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어지는 ‘기업과 사회’ 공간에서는 국내 주요 스타트업 대표들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기업이 추구해야 할 사회적 책임과 사회의 자산으로서의 기업의 면모를 설명한다. 마지막 루프탑 라운지 공간인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에서는 유명 기업의 1호점과 정주영 선대회장의 사진을 전시해, 세계적으로 명실상부한 대기업 역시 창업 당시에는 작은 규모로 시작됐음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전시 기간동안 피크닉 별관 4층에 ‘겨울책방: 기업가의 서재’ 공간을 마련해, 전 ‘배달의민족’ 김봉진 의장이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한다. 기업가적 태도와 주체적인 삶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서적들을 소개하면서, 토크 등의 오프라인 연계 행사를 진행해 풍성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