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이정환 신임 대표 선임.."기업가치 제고에 최선"
요기요, 이정환 신임 대표 선임.."기업가치 제고에 최선"
  • 정단비
  • 승인 2023.11.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기요 이정환 대표
요기요 이정환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신임 대표로 이정환 전 오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

17일 이사회를 진행한 요기요는 최근까지 중고차 전문 플랫폼 오토플러스 최고경영자(CEO)로 재직했던 이정환 전 오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며, 이날부터 합류한다고 전했다.

이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일회계법인,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PwC와 딜로이트 등을 거치며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담당했다. 대우정보시스템 경영지원실장(CFO), 써머스플랫폼(구 에누리닷컴) 경영지원총괄(CFO/CTO) 등을 거치며 기업가치를 끌어올린 주요 경영진으로 활동했다. 노후화한 사이트와 BI(브랜드 정체성)를 개편하는 등 새로운 인프라 개선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대표는 요기요에서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고 신규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새로운 사업 비전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환 요기요 신임 대표는 “엔데믹 이후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요기요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대치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며 “요기요가 추진하는 위대한 도전의 방향과 과정을 함께 고민하고 제시하는 리더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은 물론 입점 파트너사, 라이더분들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기반을 구축하고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