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돈의문골목시장·K2·CGV外
[여행&여가] 돈의문골목시장·K2·CGV外
  • 안지연
  • 승인 2024.04.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 구석구석 즐거운 봄마실 ‘돈의문골목시장’ 개장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2024년 상반기 첫 ‘돈의문골목시장’을 진행한다. 이번 ‘돈의문골목시장은’ 새로 조성한 잔디마당까지 활용해 새로운 재미가 추가됐다.

먼저, 마을마당에서 25팀의 전문 판매자가 참여하는 ‘마실장터’와 새로 조성된 잔디마당에서 20팀의 시민 판매자가 참여하는 중고장터인 ‘다시장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다시장터’는 307팀이 지원해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문화공연으로는 현악 4중주팀 메노스앙상블(바이올린1, 2와 비올라, 첼로)이 연주하는 영화 OST와 퓨전 클래식 등 남녀노소 누구나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오후 2시와 4시에 각 30분씩 마을마당에서 진행된다.

특별이벤트인 ‘추억 캡슐 뽑기’와 토끼모양으로 ‘보자기 선물 포장하기’ 체험도 만날 수 있다. 장터에서 5천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거나 돈의문의상실에서 의상을 대여 후 받은 ‘교환권’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교환권’은 한옥체험골목에 12시 30분~1시 30분에 깜짝 등장하는 ‘청룡이’를 찾은 시민들에게도 특별 증정한다. ‘교환권’ 외에도 추억 속 골목길에 하는 분필 낙서와 설문조사 후 달디단 밤양갱도 받을 수 있는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된다.

돈의문골목시장과 함께 새단장한 돈의문상회도 만나볼 수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특색있는 상품과 다양한 전통 공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말 한정 운영에서 평일 운영으로 확대 개편한다.  

이외에도 한옥예술체험 ‘예술가의 시간’에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미션 게임, 스탬프투어, 도슨트 투어, 문학동네 특별전시 ‘파란 대문을 열면 展’과 상설 전시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마련돼 있다.


 

K2, 2024 ‘어썸하이킹’ 참가자 모집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등산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시그니처 하이킹 캠페인 ‘2024 K2 어썸하이킹(AWESOME HIKING)’ 참가자 모집을 4월 3일부터 시작한다. 

K2 ‘어썸하이킹’은 높게 오르거나 빠르게 걷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산의 매력을 소개하는 K2의 대표 하이킹 캠페인이다. 2018년 처음 시작된 이래 많은 참가자들과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개별 참가자들이 미션을 각자 수행하는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참가 후 하이킹 당일 미션을 마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4 K2 어썸하이킹’은 하이킹의 즐거움을 함께 느끼고 싶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3일 오전 10시부터 K2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참가자 1,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하이킹 참가신청 시 전국 8개 산(북한산, 관악산, 광교산, 계양산, 계룡산, 무등산, 팔공산, 금정산) 가운데 한 곳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K2 어썸하이킹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4월 22일 하이킹 꿀팁과 캠페인 미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기간 동안 산행 후 캠페인 미션에 도전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K2 패커블 배낭, 와펜키링, 양말, 롱 반다나 등으로 구성된 K2 어썸하이킹 패키지와 K2 공식몰 4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션 완료 시 K2 마일리지 1만원을 제공하며, 우수 참가자 56명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어썸하이킹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라이트브라더스, 본인 자전거 파손까지 보상하는 ‘라브케어 안심보장’ 출시

자전거 전문 서비스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는 자동차보험처럼 본인 자전거의 파손에 대한 보상까지 제공하는 ‘라브케어 안심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브케어 안심보장’은 자전거 동호인들의 오랜 숙원인 ‘본인 자전거’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파손된 본인 자전거의 수리 비용을 보상하는 것은 물론, 사고로 인해 입은 배상 책임, 형사사건비용, 변호사비용, 벌금, 본인상해 등 각종 손해비용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케어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라이트브라더스에서 구매한 신품 자전거에 한해 적용되며, 전기자전거나 중고자전거는 해당되지 않는다.

본인 자전거 파손 보상 한도는 자전거 구매가격으로서 최대 2천만원까지 제공하며, 자기부담금은 손해금액의 20%에 해당한다. 가입비용은 자전거 구매가격의 5.5%이며, 안심보장기간은 배송 완료일로부터 1년간이다.

 

 

CGV, 롤파크에 팝콘팩토리 선보인다

CGV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펼쳐지는 롤파크(LoL PARK)에 팝콘팩토리를 오픈한다. CGV는 LCK와 함께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을 선보이게 됐다. 

‘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도시 국가 빌지워터 콘셉트와 CGV의 레트로빈티지 풍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꾸몄다. 롤파크를 방문하는 팬들과 관람객들에게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는 F&B 매장이다. 

CGV의 시그니처 메뉴인 다양한 종류의 팝콘부터 핫도그를 비롯해 닭강정&칩스, 프라이드치킨&칩스, 즉석구이오징어와 같은 스낵과 더불어 에이드, 탄산음료, 커피 등의 음료 및 주류까지 만나볼 수 있다.

‘팝콘팩토리 롤파크 빌지워터점’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타워1동 3층 롤파크 빌지워터 카페에 위치해 있다. LCK 경기가 진행되는 시즌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하며, 비시즌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위메프 “경험 중시 트라이슈머 공략한다”…‘뷰티 리뷰 체험단’ 1,000명 모집

위메프가 배송비만으로 화장품부터 바디/헤어 등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천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 

온라인 화장품 구매 증가에 힘입어 위메프가 배송비만으로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천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대비 21.2% 증가한 가운데, 77%는 모바일에서 거래액이 발생했다. 위메프에서도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35% 이상 상승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는 이번 ‘뷰티 리뷰 체험단’을 운영하며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생생한 후기와 입소문으로 브랜드사와 셀러들의 판매 촉진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매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하면 된다. 고객들은 상품 수령 후 1주 이내에 사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형태다. 위메프는 포토 리뷰왕(포토 후기 최다 작성자) 100명을 선정해 3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천명에게는 3천 포인트를 선물한다.

 

 

KT&G 상상마당, 창작 안무 ‘원데이 댄스 클래스’ 운영

 KT&G 상상마당이 창작안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상상마당 부산 댄스 스튜디오에서 했다. 

이번 댄스 클래스에서는 댄스팀 ‘히카리’의 리더이자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login’ 안무를 만든 ‘라레’가 가수 CL의 인기곡 ‘5star’에 맞춰 창작 안무를 지도했으며, 수업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개별로 학습한 안무를 촬영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다.

지난 1월 상상마당 부산 내에 개관한 댄스 스튜디오는 춤과 음악,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K-팝,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정규 클래스들이 다양하게 편성돼 있다.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비롯해 향후 운영 예정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