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국내 출시..무게 18.5g
삼성전자,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국내 출시..무게 18.5g
  • 정단비
  • 승인 2024.04.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핏3(Galaxy Fit3)'
'갤럭시 핏3(Galaxy Fit3)'

삼성전자가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Galaxy Fit3)'를 오는 3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며,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18.5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배터리는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 시 최대 65%까지 충전된다.

또 야외 사용을 위해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방수의 경우 5기압(ATM)까지 보호된다.

한편 '갤럭시 핏3'는 유산소·웨이트·구기종목 등 100 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더불어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도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발생하면 의식이 없더라도 구조를 요청하는 음성 전화가 119 등 긴급 연락처로 자동 발신되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담은 SOS 메시지가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발송된다. 위급 상황이 발생해 '긴급 SOS' 기능을 사용하려면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된다. 이 경우 119 등으로 음성 전화가 자동 연결되고 SOS 메시지가 설정된 전화번호로 동시 발송된다.

여기에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자인과 성능이 모두 개선된 '갤럭시 핏3'는 다양한 갤럭시 제품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신형 피트니스 밴드"라며, "가벼운 착용감과 오래가는 배터리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