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설화수·삼성물산 패션부문·아성다이소 外
[뷰티&패션] 설화수·삼성물산 패션부문·아성다이소 外
  • 차미경
  • 승인 2024.04.0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미국 뉴욕 첫 진출

퍼스널 아이웨어 스타트업 브리즘이 미국 뉴욕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해외 진출에 나섰다.

브리즘은 지난 5년 간 한국에서 선보인 개인 맞춤형 안경 제작 기술 및 서비스를 그대로 미국 시장에 적용한다는 전략이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미국 내 브리즘 맞춤 안경 주문 앱을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점으로 매장은 물론 온라인까지 포함한 옴니 채널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브리즘은 이번 미국 첫 매장을 시작으로 5년내에 미국 전역에 10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미국은 다인종 국가인 만큼 얼굴 형태, 크기의 차이가 한국보다 크다. 반면 미국 안경 시장에서 유통되는 안경은 대다수가 일반적인 백인의 얼굴에 맞춰져서 제작되기에, 미국인의 절반에 육박하는 소수인종, 그리고 백인 중에서도 평균을 벗어나는 인구들은 안경 착용에 큰 불편을 겪어 왔다.

또한, 미국 소비자들은 개인 맞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어 브리즘이 가진 △3D 스캔 및 안면 데이터 분석 △AI 안경 추천 △시력 정밀 검사 및 일대일 상담 △3D 프린팅 기반의 맞춤형 안경 제작 등의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가 더욱 유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첫 매장은 뉴욕 맨하탄의 중심지인 미드타운 지역의 브라이언트 공원과 타임스퀘어에 인접한 곳에 위치해있다. 고객 경험은 한국과 동일하다. 사전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일대일 상담을 통해 3D스캐닝, 3D프린팅, 레이저커팅 등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얼굴 모양, 미간 너비, 코 높이, 귀 높이 등을 고려해 개개인의 얼굴에 최적화된 맞춤형 안경을 제작해준다.

 

 

설화수, 2023년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3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인삼과학, 환경, 문화의 3가지 측면에서 이러한 설화수의 정체성과 지속가능 비전 및 성과를 담아냈다.

먼저 ‘인삼과학’ 챕터에서는 ‘먹는 인삼’을 넘어 ‘뷰티 인삼’의 새로운 지평을 연 설화수의 인삼 스토리를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설화수는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60년 동안 인삼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브랜드다. ‘인삼의 원물 보전과 세계화’, ‘인삼 연구를 통한 기술 혁신’, ‘지속가능한 원재료 소싱’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 중이다. 

두 번째 ‘환경’ 챕터는 대자연을 향한 존경의 마음과 책임 의식을 보여준다. 이는 설화수라는 브랜드의 기초이자 영감의 원천이다. 설화수는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환경발자국’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이는 창조적 순환 정신을 담은 지속가능 패키지, 생산사업장의 탄소 중립 전환 노력을 통해 나타난다. 설화수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1년 대비 15% 감축하고 재활용 소재를 3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마지막 ‘문화’ 챕터에선 예술과 헤리티지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전통문화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는 설화수의 소명을 확인할 수 있다. 설화수는 전통 달항아리를 용기 디자인에 적용한 진설크림 등 대부분의 제품에 우리 고유의 미감을 녹여내고 있다. 또 2022년 서울시 우수 한옥 디자인에 선정된 플래그십 스토어 ‘설화수의 집’을 통해서는 과거와 현대가 아름답게 조화되는 새로운 공간 경험도 선사한 바도 있다. 설화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공간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전파하는 문화 상생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자크뮈스, 롯데 본점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는 국내 3번째 단독 매장을 67.08㎡(약 20.3평) 규모로 오픈했다.

자크뮈스는 강북 지역 첫 매장을 외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다고 알려진 롯데백화점 본점에 열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MZ세대가 열망하는 ‘신명품’ 열풍을 이끈 데 이어, 메종키츠네, 이세이미야케, 가니 등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한 다른 신명품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냄으로써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는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자크뮈스는 이번 봄여름 시즌 세계적인 예술가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와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작품에 영감 받은 ‘르 스컬프쳐(Les Sculptures)’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예술적 영감을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실루엣과 기하학적 디테일로 풀어낸 아이템으로 구성됐고, 개성 넘치는 프린팅 셔츠, 긴 실루엣의 드레스 등이 대표 상품이다.

또 자크뮈스는 가방, 슈즈, 레더 아이템 등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금속 링 핸들 디자인이 돋보이는 토트백 ‘르 칼리노(Le Calino)’와 매듭 포인트가 매력적인 버킷백 ‘르 쁘띠 투르니(Le Petit Tourni)’ 등이다. 특히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인 토트백 밤비노(Bambino), 치키토(Chiquito)를 오렌지, 네온 핑크 등 신규 컬러로 내놨다. 

이번 매장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리테일 컨셉이 적용됐다. 


 

아이오페,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 출시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피부 스케일링 패드인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필링의 2단계를 그대로 담기 위해, PEEL 패드와 FILL 패드 2-스텝으로 구성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모공 축소에 효과가 있고 피부의 결과 톤까지 개선해 준다. 

필링의 첫 단계로 활용 시 효과적인 PEEL 패드에는 4세대 필링 성분인 LHA를 비롯한 AHA, BHA, PHA로 이루어진 ‘멀티 액시드 성분’이 총 15% 담겼다. 묵은 각질과 화이트·블랙헤드와 같은 피지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강력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FILL 패드는 모공 관리 후 필요한 에센셜 관리로 보습, 진정,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앰플 성분을 담아 피부 본연의 맑은 광채를 되찾아준다.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는 1회 사용만으로도 묵은 각질 99.8%가 감소하며 피부 결과 톤을 즉각 개선해 주고 모공 속 노폐물은 98.5%, 피지는 31.1% 줄여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한 모공의 수, 면적, 부피, 깊이 등이 모두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필 패드 사용 다음 날 고효능 성분인 레티놀, 비타민 함유 화장품을 발랐을 때 피부에 더 많은 양이 흡수되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레티놀은 150%, 비타민C 120% 흡수량이 증가했다. 


 

숄(Scholl), “고민시는 ‘숄’을 신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숄은 2030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하고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배우 고민시를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고민시는 ‘스위트홈’, ‘밀수’ 등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라이징스타로 지난해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숄의 앰배서더로서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홍보 등 다채로운 브랜딩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숄은 ‘24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 화보를 공개했다.

고민시는 숄의 대표 아이템을 활용한 착장으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부드럽고 폭신한 소재에 가벼운 착용감으로 여름철 베스트셀러인 ‘EVA 샌들’,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일상뿐 아니라 휴양지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청키 코르크 샌들’,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스터드 가죽 샌들’ 등을 감각적으로 소화하며 숄의 트렌디한 감성을 한껏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숄은 이달 AK플라자 수원점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팝업스토어 오픈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경기점에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해당 매장을 비롯해 올 상반기에 운영하고 있는 모든 팝업스토어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양말을 선착순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 

‘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로,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용품 6종을 선보였다. 

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로,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예민한 눈 주위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위한 플랫면으로 구분돼 있다. 색조가 강한 눈과 입 위주 메이크업 클렌징을 마치면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오일’로 말끔한 모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모공 속 노폐물을 청량하게 클렌징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까지 제거를 도와준다. 

잔여물 제거를 위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폼’은 미끈거림 없이 개운하게 클렌징해 피지 컨트롤과 모공케어를 도와준다. 여행용으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ml 크기의 상품이다. 에센스가 가득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필링 토너 패드’는 자극없이 닦아내듯 각질을 제거해 주고 촉촉하게 수분 충전까지 느껴볼 수 있다.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세범 소프트너’는 피지가 올라온 부위를 부드럽게 불려 피부를 매끈하게 도와준다. 코뿐만 아니라 턱, 이마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