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가전 중 가장 많이 찾는 건 '청소기'..스팀 vs 물걸레 비교 니즈 커
소형 가전 중 가장 많이 찾는 건 '청소기'..스팀 vs 물걸레 비교 니즈 커
  • 안지연
  • 승인 2024.04.08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센트코리아는 ‘소형가전’을 주제로 ‘인텐트 데이터 인사이트 리포트’ 3월호를 공개했다.

해당 리포트에는 소형가전 하위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인 제품은 ‘청소기’로 ‘청소기’를 포함한 검색어는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네이버와 구글에서 총 420만회 검색됐다.

이어 가습기(331만회), 에어프라이어(277만회), 정수기(212만회), 전자레인지(148만회) 순이었다. 청소기 카테고리 내에 연관 키워드로는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다이슨청소기, 스팀청소기 등이었다.

또 ‘로봇청소기추천’과 관련해 가장 많이 노출되는 미디어는 유튜브, 노써치, 다나와, 네이버블로그, 클리앙, LG전자, G마켓 순이었다.

더불어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로드뷰 기능을 활용해 ‘다이슨청소기’와 ‘무선청소기 흡입력 순위’ 두 키워드 사이의 검색 여정을 알아본 결과, ‘다이슨청소기’를 검색한 고객들은 ‘다이슨청소기 후기’, ‘무선청소기 후기’, 다이슨청소기 비교’, ‘다이슨청소기 가격’ 등을 검색한 뒤 ‘무선청소기 추천’, ‘저렴한 청소기 추천’, ‘무선 청소기 추천 가성비’ 등을 검색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다이슨청소기 가격에 대한 저항감으로 보다 저렴한 청소기를 찾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소비자들은 ‘스팀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의 장단점 비교, 건습 청소와도 비교하고 싶어 했으며 카펫 청소 등 특정 청소에 적합한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있었다. 또한 한경희, 비쎌, 다이슨 등 특정 브랜드와의 비교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페르소나뷰 분석 결과
리스닝마인드 허블 페르소나뷰 분석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