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4.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굿잡, 열일곱 번째 취업학교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 나선다

KB국민은행이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하는 특성화고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의 열일곱 번째 문을 열었다. 

‘KB굿잡 취업학교’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원스톱(One-Stop)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1,7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지원을 받았다. 

KB굿잡 취업학교 17기 참가자 150여 명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이후에는 참가자별 전담 컨설턴트가 배정되며 6개월 동안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봄맞이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 봄을 맞아 4월 8일부터 29일까지 농협금융 대표 앱 NH올원뱅크에서 푸짐한 경품을 추첨해 제공하는 ‘올리의 피크닉룩 초이스 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3가지의 올리 피크닉룩 중 한가지를 선택해 투표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총 9,065명을 추첨해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5명), 코닥 포토프린터기(10명), 배달의 민족 5만원권(50명), 배스킨라빈스 아빠왔다팩(1000명), 파리바게트 샌드위치(3000명), 올리 이모티콘(500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계좌로 첫 급여 받으면 3만원 혜택받는다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계좌로 첫 급여를 받는 직장인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셀럽 입장’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에 급여 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를 받고 우리WON뱅킹에서 ‘우리직장인셀럽’을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15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선착순 3만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우리직장인셀럽’은 우리WON뱅킹에서 가입하는 직장인 특화 서비스다. 직장인 고객이 해당 서비스에 가입 후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를 받으면 매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300만원 △최대 200만 꿀머니 △선착순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5기 모집

KB국민은행이 오는 13일까지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5기 참가자 280명을 모집한다.

‘KB IT’s Your Life’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KB Dream Wave 2030’의 진로 분야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현재까지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청년층의 IT역량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KB IT’s Your Life’가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과정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교육 인원을 기존 연간 150명에서 280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국내 연수 및 힐링캠프 ▲전문가 특강 ▲취업준비패키지 지원 등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다. 선발된 인원은 약 6개월 동안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DB 활용, 팀 프로젝트 등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전문 IT 교육을 받는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참가자들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비를 지원하고, ▲1대1 취업 컨설팅 및 취업 특강 ▲현직자 멘토의 취업 멘토링 ▲코딩테스트 대비반 운영 ▲해커톤 경진대회 등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도 지원한다.  아울러, 교육 과정 종료 후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참가자는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 틴틴 가입하고 라이즈(RIIZE) 첫 팬콘 보러 가자”

우리은행은 잘파세대를 대표하는 우리은행 광고모델 그룹 라이즈(RIIZE)의 팬콘 티켓과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우리 틴틴 SURP RIIZE’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3월 ‘우리 금융생활의 A to Z’ 광고를 통해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첫 선을 보인 라이즈는 오는 5월 4일과 5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서울 팬콘을 시작으로 도쿄, LA, 멕시코시티, 홍콩, 마닐라 등 전 세계 10개 지역에서 ‘2024 RIIZE FAN-CON TOUR RIIZING DAY’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 틴틴’ 가입 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 틴틴’은 만14세 ~ 18세 청소년이 선불금 충전·이체, 카드 결제 등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선불 기반 청소년 전용 전자금융 서비스다. 

‘우리 틴틴’을 가입하고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서울에서 열리는 라이즈(RIIZE)팬콘 △VIP 티켓(40명) △일반석 티켓(40명) △포토카드(3000명) 등을 증정한다. 

한편, 우리WON뱅킹 이용 고객은 ‘Get a Ticket’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Get a Ticket’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라이즈(RIIZE) 팬콘 입장권과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NH농협은행, 원주 삼송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농가 소득 증대와 도농 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4월 11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5월 11일 강원도 원주 삼송마을에서 파프리카 수확, 파프리카 쿠키 만들기, 쌀 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3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40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손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 제도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제도별 대응 방법을 제시해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국내 퇴직연금 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질적 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어, 기업의 퇴직연금 운영 방침을 수립하는 담당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하나은행은 각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퇴직연금 제도 변화와 급변하는 금융 시장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일 서울을 비롯해 대전(4/17), 부산(4/22), 광주(5/23) 등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와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와 개인형 IRP 손님을 대상으로 매 분기 말에 퇴직연금 관련 정보와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 발송과 함께 이해를 돕기 위한 ‘비대면 라이브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오는 2분기 라이브 세미나는 ‘2024년 사적 연금 분리과세 기준 금액 상향’과 ‘퇴직연금 위험자산 투자한도 제한’을 주제로 오는 12일 오후 5시에 ‘Zoom’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부동산 내 커뮤니티 서비스 우수 참여 단지 발표

KB국민은행이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 내 커뮤니티 서비스 우수 참여 단지를 발표했다.

KB부동산 커뮤니티는 휴대폰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인증을 한 고객이 내가 사는 동네 및 단지에 대한 정보를 이웃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고객 참여형 서비스다. 

KB부동산은 지난해 9월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별’을 적립해 주는 리워드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은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작성한 경우뿐만 아니라 읽기만 해도 별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우수 참여 단지는 리워드 도입 이후 6개월간 적립된 별 포인트가 가장 많은 10곳이 선정됐다. 

해당 기간 KB부동산 커뮤니티 누적 이용고객은 30만 7000 여명, 게시글 76만 5000여 개로 집계됐으며, 동네 소식부터 부동산 정책, 단지글 등 다양한 부동산 주제로 이웃 주민간 소통이 이뤄졌다. 

단지별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경기 광명시 하안동 주공8단지(1680가구)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화서역파크푸르지오(2355가구) ▲서울 중구 신당동 남산타운(5150가구) ▲서울 양천구 목동신시가지6단지(1368가구)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9510가구)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5563가구)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6702가구) ▲서울 성동구 옥수동 e편한세상옥수파크힐스(1976가구) ▲서울 강동구 고덕동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3658가구) ▲서울 종로구 홍파동 경희궁자이2단지(1148가구) 등이 커뮤니티 이용 고객으로부터 많은 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에 랭크된 단지 대부분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이다. KB부동산은 신축 대단지 또는 재건축·리모델링 호재, 무순위 청약 진행 등이 관심을 받으면서 응원이 활발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KB부동산은 5월 31일까지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별이 빛나는 커뮤니티’ 리워드를 연장 운영한다. 커뮤니티에서 본인이 작성한 글(댓글 포함)이 다른 이용자로부터 별을 받을 때마다 별 30개가 적립되며, 다른 작성자의 글에 별을 클릭하면 별 10개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별은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Wallet 포인트로 1대1 교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