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 클라우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 사업’ 서비스 제공 기업 선정
그립 클라우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 사업’ 서비스 제공 기업 선정
  • 김수진
  • 승인 2024.04.1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방송, 쇼츠 운영할 수 있는 ‘그립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라이브 방송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컨설팅도 지원
그립 클라우드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이미지
그립 클라우드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이미지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B2B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별 요구에 따라 스마트 기술 도입, 솔루션 개발, AI 기반 타깃 마케팅 등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해 중소관광기업들의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을 돕는 지원사업이다. 이를 통해 산업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그립 클라우드는 수혜 기업의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손쉽게 라이브 방송, 쇼츠를 운영할 수 있도록 SaaS솔루션을 제공한다. 수혜 기업들은 그립 클라우드 가입과 링크 설치만으로 자사 브랜드만의 독립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라이브 방송이 처음인 기업에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방송 기획 및 제작에 대한 컨설팅도 받게 된다.

이 밖에 그립 클라우드가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라이브 방송에 적용 할 수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최대 3대 플랫폼 동시 송출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선착순, 추첨, 설문 등 게임 △라이브 방송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 등을 제공한다.

현재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등 관광·여행 관련 기업들도 그립 클라우드를 도입해 자사몰과 앱에서라이브 방송 및 쇼츠를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또한 트래블 커머스 플랫폼 어딩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립 클라우드를 연동하여 어딩의 플랫폼에서도 여행사들이 손쉽게 라이브 및 쇼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립 클라우드 오명석 팀장은 “관광지나 상품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에 관광·여행 업계에서 그립 클라우드 도입에 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 사업은 그립 클라우드 도입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수혜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 여행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