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소식] 한국잡월드·한국고용정보원, 청년 인턴십 기회 확대 ‘인턴IN메타’ 참여자 모집
[채용 소식] 한국잡월드·한국고용정보원, 청년 인턴십 기회 확대 ‘인턴IN메타’ 참여자 모집
  • 안지연
  • 승인 2024.04.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이 메타버스 인턴십 프로그램 ‘인턴IN메타’ 참여자를 15일부터 2주간 모집한다.

‘인턴IN메타’는 실제 업무 환경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청년들이 원하는 직종을 선택해 경험하고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턴IN메타’를 통해 청년들은 △경영기획사무원 △해외영업원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광고홍보마케팅 △여행상품개발 5개 직종 중 하나를 선택해 8주간(1일 4시간, 총 160시간) 일 경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기간 참여자는 진로상담 서비스와 현직 직업인과의 멘토링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인턴십은 직업 기초 역량 교육 등의 공통부문과 각 직종에 특화된 개별 과업, 네트워킹으로 이루어진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전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한국잡월드와 한국고용정보원이 공동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인턴IN메타’ 인턴십 참여 자격은 청년기본법상 청년(19세 이상 34세 이하)이며, 학력 등 다른 제한 사항은 없다. 참여 신청은 4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가능하며, 인턴IN메타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오리엔테이션을 먼저 이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