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제누·파파존스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제누·파파존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4.04.16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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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베이글 제품 판매 70% 이상 증가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커지면서 카페에서 식사를 즐기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이디야커피의 ‘베이글’ 제품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4월 2주간(24.04.01~24.04.14) 베이글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중량을 10% 늘려 리뉴얼 출시한 ‘플레인 베이글’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30%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은 작년 8월 출시 후 든든한 용량과 커피와의 궁합으로 점점 인기를 더해가며 베이글 판매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식사와 음료를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페에서의 간단한 식사는 특히 바쁜 일상 속 잠깐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2030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커피믹스 제누, 전속 광고모델로 유지태 배우 발탁

이노바인코리아가가 자사 브랜드 제누의 광고모델로 유지태 배우를 발탁했다고 알렸다.

제누의 대표 제품인 ‘제누 스테비아 프로틴 단백질 커피믹스’는 지난해 8월 출시했다. 현재 누적 판매량은 480만 포를 돌파했다.

프로틴 단백질 커피믹스 1포에는 식물성 단백질 2g이 함유돼 있다. 즉, 커피를 마시면서 성인 권장 단백질 일일 섭취량 중 일부를 식물성 단백질로써 충족할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또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국산 스테비아를 함유해 당수치 상승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제누는 푸름웰니스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이노바인코리아는 카페인을 없앤 디카페인과 단맛을 줄인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파파존스 피자, 야구장 입점 확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2024 프로야구 시즌에 기아 챔피언스 필드와 롯데 사직구장에 신규 입점하며 야구장 매장 입점을 확대해 야구팬 입맛 잡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파파존스 피자는 SSG랜더스점, KT위즈파크점, 삼성라이온즈파크점에 이어 총 5개 구장에서 야구팬들을 만나게 됐다. 프로야구 시즌 동안 각 구단별 홈 경기가 있는 날에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야구장 특수매장으로 경기 시간 30분 전부터 경기 마감 시까지 운영된다. 

파파존스 피자는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 ‘페퍼로니’ 등 인기 피자 중심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피자와 음료 또는 피자와 치킨, 음료 등 다양한 조합의 세트나 ‘피맥’(피자+맥주)을 즐길 수 있는 맥주를 구성하는 등 각 매장에 따라 판매하는 메뉴는 상이하다.

 

 

 

 

 

써브웨이, 프리미엄 야채 가득한 ‘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 출시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는 프리미엄 재료들을 새롭게 추가한 베스트 조합의 ‘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는 새롭게 선보이는 재료들과 소스를 가지고 써브웨이가 추천하는 베스트 조합의 레시피로 만든 신메뉴로 오는 15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 샐러드 재료에 새로운 재료인 프릴아이스, 케일, 적근대, 라디치오 등 프리미엄 야채 믹스 4종과 리코타 치즈 등이 추가돼 더욱 풍부하고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스인 발사믹 글레이즈와 오리엔탈 소스도 원재료의 맛을 한층 더 살려주는 써브웨이 추천으로 신메뉴 샐러드와 함께 한정 기간 동안만 제공된다.

샐러드 3종은 ▲New 그린 리코타 치즈 샐러드 ▲New 그린 로티세리 치킨 아보카도 샐러드 ▲New 그린 아보카도 에그 슬라이스 샐러드 등으로 프리미엄 야채 믹스를 포함한 총 10종의 야채와 베이컨 비츠, 슈레드 치즈가 공통으로 들어간다.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샐러드인 ‘미니 로티세리 치킨 샐러드’도 함께 출시한다. 

‘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는 기존에 샐러드 주문 방식인 샌드위치 메뉴에서 주문하는 것이 아닌 별도의 샐러드 메뉴이다. 지난 2월 출시한 초간편 주문 메뉴 샌드위치 ‘썹픽(SUBPICK)’과 같이 써브웨이 추천 베스트 재료 조합으로 구성돼, 일일이 고르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최고의 맛이 조합된 샐러드를 주문할 수 있다.

출시에 맞춰 한정판 스티커 팩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NEW 그린 샐러드’ 3종을 포함해 일정 금액(12,000원) 이상 구매 시 차은우의 이미지가 포함된 스티커 총 20종과 파우치로 구성된 스티커 팩을 증정한다. 매장주문에 한해 5월 5일까지 진행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디저트 뷔페 명소’ 서울드래곤시티, ‘트로피컬 시티’ 론칭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노보텔 스위트 26층 ‘THE 26’의 시그니처 뷔페인 디저트 스튜디오를 개편, 열대과일 콘셉트의 ‘트로피컬 시티(Tropical city)’를 5월 4일 론칭해 11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로피컬 시티’는 딸기∙망고∙샤인머스캣 등 한 가지 과일을 메인으로 운영하던 기존 디저트 뷔페와는 달리 다양한 열대과일을 중심으로 2개월마다 메인 과일을 변경하며 고객에게 제철 과일을 이용한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5월부터 7월까지 애플망고∙옐로우망고∙아보카도∙체리∙딸기와 이를 활용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8월부터 2개월간의 ‘트로피컬 시티’는 애플망고∙옐로우망고∙머스크 멜론∙플럼 등으로 꾸려진다. 10월부터 11월까지는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샤인머스캣∙골드키위 등 제철 과일을 제공한다.

여기에 고급 포도 품종으로 유명한 ‘루비로망’도 포함될 예정이다. 2개월 주기로 각기 다른 과일을 듬뿍 올린 디저트는 총 24종 준비되며, 입맛을 돋우는 웰컴 드링크도 별도로 준비된다. 또한 디저트 라이브 섹션에서는 고객이 직접 취향에 따라 생과일 빙수를 제조할 수 있다.

식사 대용 메뉴로는 베이징덕과 신선한 연어에 소금∙설탕 등을 발라 저온 숙성한 연어 그라브락스 등이 준비된다. 해산물찜∙트러플 볶음밥∙사천식 방게 요리 등 중식 메뉴와 광어 카르파지오, 샐러드 3종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디저트 스튜디오 ‘트로피컬 시티’는 금요일 저녁, 주말 및 공휴일에는 3부제로 운영된다. 1부는 오후 12시부터 2시, 2부는 2시 30분부터 4시 30분, 3부는 6시부터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성인 9만 원, 48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4만 5천 원이며, 이달 27일까지는 얼리버드 혜택이 적용돼 20% 할인된 가격에 예약 가능하다. 28일부터는 상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정된 해시태그를 포함해 ‘트로피컬 시티’ 관련 게시물을 업로드한 고객에게 클렌즈 주스 브랜드 ‘주스앤그로서리(JUICE&GROCERY)’ 주스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앱에서 16일부터 디저트 6종 예약 주문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디저트 6종에 대한 예약 주문을 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준비된 디저트 상품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클래식 넛츠 타르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이며,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디저트 6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하겐다즈와 협업한 상품으로, 쌉싸름한 녹차와 달콤한 맛의 초콜릿이 2단으로 겹쳐진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별도 제작된 보냉백과 함께 제공된다. 

‘클래식 넛츠 타르트’는 마카다미아, 피칸, 헤이즐넛, 캐슈넛 등 견과류 4종을 올려 함께 구운 타르트 형태의 케이크로 고소함과 달콤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취식 편의를 높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와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는 물론 세 가지 맛의 크림 번이 낱개 포장된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쫀득한 다크 초콜릿 쿠키가 두 가지 맛의 꼬끄와 포개진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도 개별 포장돼 선보인다.

디저트 상품 6종은 모두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 가능하며, 그중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경우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선택지도 제공한다. 

예약 주문은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하며, 배송일정은 4월 29일~5월 2일, 5월 7일~5월 9일까지의 기간 중 고객이 주문 시 원하는 발송일을 지정할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구매한 고객은 다중 배송도 가능하다.

매장 수령을 원하는 고객은 사이렌 오더를 통해 4월 16일부터 4월 23일까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한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수령일은 5월 3일부터 5월 8일 사이의 날짜 중 선택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눈물의 여왕>과 만났다…‘곡물의 여왕’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tvN 인기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 지원과 함께 ‘곡물의 여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CJ더마켓에서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햇반 솥반 제품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눈물의 여왕’에 등장한 전복내장영양밥, 꿀약밥 등을 비롯해 총 9종의 솥반을 4개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4일 방영된 ‘눈물의 여왕’ 12화에서는 극 중 주인공들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햇반 솥반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햇반 솥반을 1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50만원 상품권과 CJ더마켓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많이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도 올라가며, 당첨자는 30일에 CJ더마켓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5월 혁신적인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햇반 솥반을 출시했다. 햇반 솥반은 지난해 11월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출시하며 총 9종의 제품을 갖추고 최근 웰니스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태 홈런볼, 2MIX 흥행 주역 ‘소금우유’ 솔로 데뷔!

해태제과는 부드러운 슈 과자에 단짠 조합 담은 ‘홈런볼 소금우유’를 출시한다.

올 프로야구 개막 시기에 맞춘 에디션 제품으로 선보인 홈런볼 2MIX는 2달 판매분량으로 43만 개를 생산했으나, 불과 10여일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됐다.

연속 완판 행진을 기록한 ‘바나나스플릿’, ‘마롱크림’ 등 전작들 보다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 

이같은 2MIX 제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소금우유를 상시 판매제품으로 단독 출시한다.

소금우유는 시장의 관심과 기대로 탄생한 국민 슈 과자로 지난해부터 우유맛 홈런볼 출시를 요구하는 수 백 건의 고객 요청으로 탄생했다. 

프랑스산 우유를 사용해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 크림에 동해산 청정 소금이 더해졌다. 달콤한 우유 크림 속에 은은하게 느껴지는 짭짤함이 강점이다. 

 

 

SPC 스트릿, 아시안 볼 & 씨푸드 신메뉴 출시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새우, 생연어 등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해 싱가포르, 일본, 대만 등 다채로운 아시아 각국의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며, 중화요리 연구가이자 SPC 소속 스트릿 메뉴 개발자인 주배안 셰프가 개발했다.

신메뉴는 △새우, 홍합향이 가득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탱글한 완탕이 어우러진 ‘싱가포르 새우탕면’(12,900원) △신선한 생연어를 명란마요소스, 쯔유, 후리카케와 비벼먹는 일본식 덮밥 ‘사케동’(15,900원) △아삭한 오이를 매콤한 수제양념에 버무려 먹는 대만식 오이무침 ‘라웨이황과’(6,900원) 등이다.

이외에도 △체리향 가득한 아마레나 체리에 톡 쏘는 닥터페퍼를 더한 ‘체리 페퍼 에이드’(4,900원) △상큼하고 청량감 가득한 ‘레몬 에이드’(4,900원), ‘자몽 에이드’(4,900원) 등 아시안 요리와 함께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큼한 에이드 3종도 출시했다.

스트릿은 이번 시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스트릿 메뉴 1만 2천원 이상 구매 시 시즌 제품인 레몬 에이드 1잔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꿔바로우(S)를 제공한다. 해피앱을 통해 해당 쿠폰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 선물하기와 해피앱에서 아시안 볼 세트, 아시안 씨푸드 세트를 비롯해 시즌 신메뉴 단품 E쿠폰을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