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기반 SNS '잇티(Eaty)', 코엑스 '2024 DRINK SEOUL(드링크 서울)'에서 새로운 연결 경험 제공
위치 기반 SNS '잇티(Eaty)', 코엑스 '2024 DRINK SEOUL(드링크 서울)'에서 새로운 연결 경험 제공
  • 김수진
  • 승인 2024.04.17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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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일 장소’ 내 모든 사람들을 연락처나 개인정보 공유 없이 즉시 연결하는 위치기반의 실시간 커뮤니티 플랫폼
- 공간 내 네트워킹, 정보 교류를 위한 새로운 커뮤니티 구축 시도

위치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잇티(대표 이승복)가 4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최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DRINK SEOUL(드링크 서울)’에 참가해 박람회 공간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 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 DRINK SEOUL(드링크 서울)’에서 잇티는 서로 연락처나 개인정보 노출 없이 동 시간, 동 장소에 유사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을 즉시 연결해주는 솔루션을 활용해 박람회 공간에서의 실시간 커뮤니티를 선보였다. 잇티는 현장에 참여한 관램객, 홍보사, 주최측의 즉각적인 연결과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여, 공간내 커뮤니티 활성화와 참여자 간 연결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잇티 애플리케이션을 가입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잇티퐁(탁구공을 던져 컵 속으로 골인 하는 게임) 게임과 자신의 취향 별 선호하는 술과 어울리는 안주를 맞춰보는 안주 MBTI 이벤트를 진행하여, 잇티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경품을 획득 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잇티 안주MBTI 이벤트를 통한 2030세대 약400여명 참여자들의 술과 어울리는 안주 취향을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MZ세대가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술 종류 별 안주는, 소주에는 삼겹살 (75%), 맥주에는 치킨 (73%), 막걸리에는 전 (62%), 와인&위스키에는 치즈 (77%)로 나타났다.

또한,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안주 MBTI조합은 삼겹살/치킨/전/치즈의 ‘SKJZ’ 조합이 30%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전했다.

잇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 컨퍼런스 씬에서 지속적으로 공간 내 소통, 네트워킹 및 새로운 커뮤니티의 기회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바앤스피릿쇼(Bar&Spirit Show)’에도 참가해 잇티를 통해 행사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소개해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잇티는 앞으로도 공간, 장소내 연결과 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통해 위치 기반 SNS로서의 입지를 높이며, 특정 장소 별로 꼭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