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장애아동 지속적인 관심·지원
효성첨단소재, 장애아동 지속적인 관심·지원
  • 정단비
  • 승인 2024.04.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체육대회 ‘기쁜우리 좋은날’ 임직원 참여 및 후원금 전달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18일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체육대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18일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체육대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

효성첨단소재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12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서울 용산구 소재 중증 장애 아동 요양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그동안 효성첨단소재는 임직원들은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산책 도우미, 장애인의 날 행사 등을 함께 진행하는가 하면, 중증 뇌병변장애인 재활기기 지원, 장애인 생활공간 환경개선 지원 등 맞춤형 후원들을 꾸준히 실시하며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지속적인 봉사의 연장선인 이날 행사는 조용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참여해 장애 아동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전달된 후원금은 중증 뇌병변장애인에게 필요한 재활기기인 휠체어용 이너시트 구입과 노후화된 생활 환경 개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용수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이용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엄성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효성첨단소재는 2019년부터 5년 연속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에는 ‘2023 서울사회공헌대전’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