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서 부적절한 안행부 간부…논란 시작 3시간 만에 해임
진도서 부적절한 안행부 간부…논란 시작 3시간 만에 해임
  • 강정원 기자
  • 승인 2014.04.2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 유가족들 앞에서 국가적 재난 상황임에도 부적절한 처신으로 물의를 빚은 안전행정부 국장급 공무원이 직위를 박탈당했다.

20일 안행부는 "세월호 여객선 사고와 관련해 진도에서 비상근무를 하던 중 사진촬영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감사관 송영철 국장에 대해 즉시 직위를 박탈하고 대기발령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앞서 팽목항에 있는 실종자 가족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경 송 국장은 회의를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자"며 사망자 명단 앞에서 "잠시만 비켜 달라"고 두 차례나 요청해 유가족들의 분노를 샀다.

이에 격분한 실종자 가족들은 강력하게 사과를 요구했고 송 국장은 실종자 가족들 앞에서 무릎 꿇고 "죄송하다"고 사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실종자 가족들이 정확한 소속과 이유를 묻자 송 국장은 대답을 회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송 국장은 물론 함께 있었던 이주영 해양수산부장관도 유가족들에게 둘러싸여 가족지원상황실에 잠시 감금 신세가 됐다.

정계의 소식통에 의하면 이날 문책을 당한 송 국장은 차기 국가기록원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된 인물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안행부는 "송 국장 문제는 징계위 회부 등 절차가 남아있다"며 "향후 관련 절차에 따라 엄히 문책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