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박 대통령, 전향적으로 생각하고 세월호 유족 만나줘야"
정청래 "박 대통령, 전향적으로 생각하고 세월호 유족 만나줘야"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4.09.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은 세월호 정국 대응을 지적하며 박근혜 대통령은 유가족을 만나라고 촉구했다.

11일로 21일째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단식 중인 정 의원은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 스스로 본인이 2005년 사학법 개정 당시 심정으로 장외투쟁을 두달 간이나 했는지를 본인 스스로 되짚어봐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야당의 심정, 그리고 유가족의 심정을 생각한다면 최소한 모든 것을 다 떠나서 인간적으로라도 유가족을 만나줘야 한다"며 "유가족들의 여한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해놓고선 지금 유가족을 만나주지도 않는다. 참으로 나쁜 대통령이고 독한 대통령"이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결국 이 문제는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이 협상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특히 새누리당은 권한이 없다"며 "그러니까 (박 대통령이)새누리당은 이 부분을 전향적으로 검토해서 세월호 특별법 협상에 나서라고 한마디를 한다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그리고 유가족들을 만나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그는 보수단체들의 광화문광장 시위에는 "무슨 보수단체 일부 회원들이 치킨 먹고 폭식 투쟁하는 것은 너무나 비인간적인 그런 패륜적인 행동이고 유가족들의 피멍든 가슴에 두 번 대못질하는 일"이라며 "제발 그런 일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한편 정 의원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응대했다.

하 의원은 같은 방송에서 "정 의원은 민심을 정확하게 못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국민들의 세월호 유족들에 대한 어떤 지지, 동정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며 "왜 떨어지고 있는지 야당이나 세월호 유족들을 이끌고 있는 굉장히 강경한 대책위도 한 번 좀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다"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