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국민 생명·안전 담보한 부정부패 범죄행위"
박근혜 대통령 "국민 생명·안전 담보한 부정부패 범죄행위"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5.03.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각 부문에 쌓여있는 부정부패를 강력히 비판하며 척결 의지를 드러냈다.

17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세종시를 연결하는 화상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비리의 뿌리를 찾아내서 뿌리 덩어리를 들어내야 한다"며 "경제 살리기에 있어 우리가 방치할 수 없는 것이 부정부패"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방산비리에 대해 "작년 12월 발족된 방산비리 특별감사단과 방위사업비리 합동수사단이 활동이 본격화되면서 우리 군의 무기 수주, 납품과 이와 관련된 각종 비리가 속속 확인되고 있어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비리들은 오랫동안 쌓여온 심각한 적폐들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해서 사리사욕을 채우려했던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각 부문에서 켜켜이 쌓여온 부정부패에 대한 단호한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일터와 세계 곳곳에서 피와 땀을 흘리며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 국가기강을 흔들고 국민의 세금을 개인의 사욕을 위해 남용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범죄이며 국가경제를 뒤흔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더 이상 국민의 안전을 희생하고 혈세를 축내면서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왜곡하는 부정부패를 늘 그래왔던 관행이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사업방식이다 이런 식으로 방치할 수 없다"고 포스코건설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박 대통령은 "저는 오래전부터 이러한 일은 척결해야 한다고 생각해왔다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도 이것은 우리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에 만연된 이런 관행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 경제를 어떻게 살려냈다 하더라도 제자리걸음 하게 될 것"이라고 부패척결의 전 방위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데일리팝=박성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