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세월호 인양 '좋은 결론' 도출위해 노력
유승민, 세월호 인양 '좋은 결론' 도출위해 노력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5.04.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뉴시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세월호 인양에 대해 빨리 이뤄지길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7일 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대통령이 세월호 인양 검토 방침을 밝힌데 대해 "유가족의 한을 풀어 드리고 진상 조사에도 도움을 주고 갈등을 마무리하기 위해 정말 큰 결단을 내리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우리 새누리당이, 김무성 대표나 나나 인양문제에 대해 공식·비공식적으로 많은 건의를 해왔지만, 좋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게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의 건의가 박 대통령의 세월호 인양 검토 발언에 영향을 미친 것이냐는 질문에는 "아니다. 당에서는 당·정·청을 할 때 공개적·비공개적으로 얘기했고, 다른 기회에 말씀을 드린 건 조금 전달된 것 같다"면서 "결정은 대통령이 총리실이나 해수부 등 여러 군데에 의견을 들어보고 한 것 같다. 청와대와 비서실장도 많이 노력한 것 같다"고 말했다.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해서는 "특위를 중심으로 특위를 정상화해서 특위 의사일정을 빨리 잡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실무기구라는 것을 우리가 만들어 이해 당사자의 목소리를 듣고 단일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은 하지만 실무기구가 단일안 만드는 것을 하염없이 기다릴 수 없다"고 일축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을 자원외교 국정조사 증인으로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 전 대통령이 자원 외교에 대해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책임 등 잘못이나 혐의도 전혀 밝혀지지 않았고, 국민이 정말 공분할만한 증거도 없는 상황에서 전직 대통령을 국회 국조 특위 증인으로 채택하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우리 당은 단호한 원칙을 갖고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문제는 여야 원내대표 간 협상에서 절대 거론될 수 없다는 것 분명히 말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팝=박성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