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꿀템] 자취 3년차가 추천하는 '삶의 질' 대폭 상승 자취템 (무선청소기, 빔프로젝터, 보드게임)
[자취꿀템] 자취 3년차가 추천하는 '삶의 질' 대폭 상승 자취템 (무선청소기, 빔프로젝터, 보드게임)
  • 김민주
  • 승인 2021.06.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청소기, 빔프로젝터, 보드게임. 이 단어들만 들어서는 자취생의 필수품은 아니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아이템들이 있다면 자취생활의 질이 놀라울 정도로 대폭 상승합니다. 오늘은 세가지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1. 무선 청소기
<추천 지수: ★★★★☆>

요리를 하다가 가루 재료를 흘리거나, 자잘한 먼지들이 너무 많거나 청소를 아무리 해도 코가 간지럽다는 상황에서 무선 청소기는 제 역할을 아주 톡톡히 해냅니다. 무선 청소기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3만원인 제품도 있고 10만원 이상인 제품도 있는데요. 각각 청소기마다 성능과 기능이 다 다르기에 꼼꼼한 비교를 통해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정말 청소가 간편해진다’ 였습니다. 저는 원래 부직포로 집을 청소하였는데 바닥에 붙은 작은 먼지들이 제대로 청소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청소기를 사용하니 그 작은 먼지들이 모두 사라진 느낌이었고 보다 신속한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 청소기의 단점은 배터리를 충전해야하는 귀찮음이 있다라는 점입니다. 무선 청소기라는 특성상 배터리로 작동이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배터리의 용량이 크지 않아서 자주 충전해야 한다는 점이 저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장점  - 확실하고 간편한 청소가 가능!
단점  - 배터리 충전이 조금은 귀찮다!

 

2. 빔프로젝터
<추천 지수: ★★★☆☆>

영화나 유튜브 등의 영상물을 큰 화면으로 더 생생하게 보고싶거나, 집 안에서 영화관의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빔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10만원 대인 제품도 있고 100만원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제조사도 판매처도 다양하니 빔프로젝터 역시 꼼꼼하게 비교를 한 뒤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집 벽면이 하얀 편이라 빔프로젝터 화이트 스크린은 따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선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고, 수평과 화질, 초점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평소에 아이패드로 영화를 자주 봤었는데 사용할 때마다 화면이 너무 작아서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큰 화면으로 더 몰입하여 영화를 즐기고 싶은 마음에 빔프로젝터를 구매했습니다. 자기 전 유튜브를 보거나,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볼 때에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매 후에 후회는 전혀 없고, 오히려 왜 이리 늦게 샀을까!라는 생각만 들 정도로 무척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빔프로젝터로 큰 화면과 깊은 몰입감을 얻을 수 있었지만 지갑은 가벼워졌습니다. 꽤 비싼 가격이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빔프로젝터에 중복 투자를 하고 싶지 않고 튼튼한 제품을 사고 싶다는 생각에 조금 무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장점  - 원래도 재밌던 영화와 유튜브가 더더더 재밌어진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

3. 보드게임(루미큐브)
<추천 지수: ★★★★★>

친구들이 놀러왔는데 집에서 딱히 할 게 없어 핸드폰만 만진 적이 있다면 보드게임 구매를 추천합니다. 4명 혹은 그 이상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루미큐브를 추천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보드게임 통의 크기도 크지 않아서 보관하기도 편합니다. 루미큐브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고, 또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루미큐브에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집에서 소소하게 즐기고 싶다면 크기가 큰 클래식보다는 크기가 작은 트래블을 더 추천합니다.

루미큐브와 같은 보드게임은 초기 구매 비용만 발생하여 상당히 경제적입니다. 질리지 않고 언제 해도 재밌는 보드게임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보드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1시간, 2시간은 금방 사라진다고 느낄 정도로 재미가 있어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장점  - 친구들과 시간 보내기에 딱!
단점  - 딱히 없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