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조응천 더민주 입당, 도의를 져버린 것"
하태경 "조응천 더민주 입당, 도의를 져버린 것"
  • 성희연 기자
  • 승인 2016.02.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 ⓒ뉴시스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3일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것과 관련해 "막장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tbs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조 비서관은 공직기강비서관이지만 가족들을 관리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지만씨가 수사를 받으면서 신뢰관계가 형성돼서 대통령에게 추천을 한 것"이라며 "일종의, 가족을 관리하는 일원으로서 청와대에서 일한 사람"이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하 의원은 "핵심적인 기밀사항도 많이 알고 있을 것이고 공직기강이니까 공직사 인사도 관리했다"며 "사기업에 근무해도 영업 기밀을 가진 사람은 동종 경쟁 업체에 최소 몇 년 간은 취직을 안 하는 게 도의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는 "돈을 중시하는 사기업도 그런데 하물며 정치는 의리와 동지애로 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가족 간의 의리를 팔아먹고 지금 대통령 임기 안에 (더민주로) 간다는 것은 권력에 눈이 멀어 인간으로서의 도의를 져버린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조 비서관은 의로운 편에 서는 게 정치라고 했다는 업급에 대해 "이 정권 이후에 그다음 정권에서 이야기하는 게 맞다"며 "대통령 가족과 관계를 맺고 있던 분이 그런 이야기를 하면 의가 아니라 원한, 복수 이런 단어를 떠올릴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팝=성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