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브랜드 이거아니?] 2XU, 칸예웨스트와 루이비통이 선택한 고기능성 스포츠웨어
[스포츠브랜드 이거아니?] 2XU, 칸예웨스트와 루이비통이 선택한 고기능성 스포츠웨어
  • 배근우
  • 승인 2018.12.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인 트라이에슬론이 DNA
-    2018년 한국 공식론칭

 

(출처: 2XU)
(출처: 2XU)

 

투 타임즈 유 (2XU) 
-    본사: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
-    창립자: 제이미 헌트(Jamie Hunt)
-    현 CEO: 폴 히긴스 (2016년 3월–)
-    창립일: 2005년 1월

2XU는 '투 타임즈 유' 라고 불리며 2005년 호주에서 설립된 스포츠 브랜드로, 운동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제품을 제작 판매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2XU 브랜드 명의 뜻은 당신(U)의 퍼포먼스를 2배(2X)로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아디다스의 상징으로 3선 디자인이 있다면 2XU를 상징하는 마크는 단연 ‘X’ 마크다. 제품마다 자연스럽게 X자 형상이 그려져 있어, 투박한 빅 로고가 아닌 트랜디한 패턴을 형상화해 제품에 로고를 자연스럽게 배치해놔 호평을 받고 있다.

2XU의 제품들은 스포츠 과학자들과 스포츠 제품 업계의 전문가들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테스트 및 디자인이 했으며,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호주 스포츠 과학 연구소(AIS)와 대학 그리고 리서치 팀들에 의해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출처: 2XU)
칸예웨스트의 부인이자 유명한 셀럽인 '킴 카다시안'의 2XU 제품 (출처: 2XU)

 

루이비통과 칸예웨스트가 선택한 브랜드

2013년부터 루이비통의 모회사인 LVMH에서 2XU에 막대한 투자를 했으며 2014년부터 지분 40%를 소유해 2XU는 LVMH의 자회사가 됐다. 이후 인정받은 기술력과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미국의 NBA 스타인 스테판 커리와 르브론 제임스 모두 2XU의 제품을 입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당시 칸예 웨스트와 그의 디자인팀의 패션 브랜드인 이지(Yeezy)와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2XU는 칸예의 쇼케이스인 ‘이지 시즌 5’에도 참여해 패션계에 큰 반향을 이끌었다. 더불어 2XU를 애용하는 스타로는 휴 잭맨과 빅토리아 베컴 등이 있으며, 칸예 웨스트의 부인이자 1억 1400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셀럽 ‘킴 카다시안’은 2XU의 타이즈 제품과 일상복을 믹스 매칭 한 제품을 착용해 SNS 상에서 눈길을 끌었다.

(출처: 2XU)
(출처: 2XU)

고강도 스포츠에 특화된 2XU

2XU는 전 세계적으로 70여 개국에 진출했으며, 주요 종목 제품군으로는 프로 스포츠 선수와 올림픽 선수들이 즐겨 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부터 러닝, 트라이애슬론, 농구, 축구 등의 운동 시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극한을 견뎌내야 하는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씰과 철인 3종 경기 선수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호주의 철인 3종 선수 ‘에마 스노우실(Emma Snowsl)과 독일의 얀 프로 디노(Jan Frodeno)가 2XU의 제품을 입고 금메달을 획득해 세계 최고의 철인 3종 브랜드로 위상을 강화했다. 이때부터 철인 3종 제품군을 넘어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분야의 트레이닝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는 중이다.

(출처: 2XU)
극도의 건강함을 보여주는 부위별 매핑이 적용된 제품 디자인이 특징이다. (출처: 2XU)

2XU의 특징

- 과학적인 고유 기술


2XU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고유의 기술인 <컴프레션(Compression)>은 심장으로부터 가장 먼 곳인 발목에서부터 강한 압박을 주고, 심장과 가까워질수록 압박의 강도를 낮춰 혈류속도를 증진시켜 준다. 이 혈류의 속도들은 신선한 혈액을 체내에 공급해 노폐물을 심장으로 신속히 이동시켜주고, 피로물질인 ‘젖산’을 효과적으로 줄여줘 스포츠 선수들의 기록과 기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위별 특정 근육 매핑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몸 여기저기에 테이프를 붙여 놓은 걸 보셨을 것이다. 이것을 테이핑 치료법이라고 하는데 특정 근육을 지지해 신체의 기능을 높여 주며 부상과 통증을 줄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직접 붙이는 것은 번거롭고 털이 뽑히는 고통이 수반되는 것을 보완해 2XU는 <입는 테이핑>을 내놨다.

‘MCS(부위별 특정 근육 매핑)’ 기술을 가진 2XU는 운동 목적에 따른 차별화된 기능을 주어 더 효과적인 운동을 도와주는 2XU의 고유의 기술을 가졌다. 테이핑이 가지고 있는 <부상과 통증을 줄여>주는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의 기록>과 <운동의 기량> 향상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출처: 2XU)
(출처: 2XU)

-일상 데일리룩에서도 고기능 발휘

운동을 할 때만 2XU 제품을 쓰는 것이 아닌, 운동이 끝난 후 일상생활에서도 2XU를 입기는 것이 가능하다. 2XU의 ‘점진적 컴프레션’ 기능은 운동 후 신체에서 생기는 <붓기와 젖산을 제거>해줘 신체의 회복력을 도와준다. 운동 후 강한 압박을 통해 근육 내의 출혈을 감소시켜주고, 근육통을 예방해준다.

더불어 비행기 탈 때 사용하는 특이한 제품이 있다. 기내용 컴프레션 양말인 <2XU 플라이트> 제품은 장시간의 여행과 출장 중에 발의 붓기를 줄여줘 편안한 비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양말이며 부드러운 소재를 포함해 체온을 유지시켜줘 여행 피로도를 감소시켜준다는 설명이다.

 

(데일리팝=배근우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