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심신이 지친 나를위한 방법을 찾는다면, 이 앱 어때?
[이 앱 어때?] 심신이 지친 나를위한 방법을 찾는다면, 이 앱 어때?
  • 이지원
  • 승인 2019.11.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앱을 알아보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눈코 뜰 새 없는 바쁜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항상 몸의 피로는 살피고 있지만 마음의 피로에는 신경을 못 쓰고 지나가는 일이 빈번하다.

하지만 몸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도 중요하다. 몸의 피로는 우리를 책상 앞에서 졸게 만들겠지만, 마음의 피로는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들며 금방 곪아버릴지도 모른다.

오랜 시간 운동을 하며 근육을 키우듯 마음 역시 약간의 시간을 들여 돌보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들어 무기력해진 자신을 발견했다면 마음 건강을 돌보는 것이 어떨까? 

마음 챙기기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이라도 어려울 것 없이 누구나 쉽게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앱을 데일리팝과 함께 살펴보자.
 

마보 mabo - 마음보기 명상앱

개발사: 마보/ 평점: 4.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607명

앱 '마보'는 국내 '내면검색' 프로그램을 도입한 유정은 대표가 직접 만든 마음챙김 명상앱이다.

내면검색 프로그램이란 구글의 107번째 엔지니어 출신인 차드 멩 탄이 스탠포드 뇌과학자들과 함께 만든 마음챙김 명상 훈련에 기반한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내면검색 프로그램은 구글, 페이스북, 인텔, 링크드인 등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이물론이고 전 세계에 전파되고 있다.

좋은 음악이나 소리, 짧은 힐링 메세지가 마사지처럼 잠깐 동안이나마 마음에 도움을 준다면, 마음챙김 명상은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키워 건강해지듯이 내 마음의 근육을 키워 궁극적으로 마음이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는 연습의 일종을 다룬다.

마음챙김 명상이 좋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되는지 막막했던 이들이라면 '마보'에서 차근차근 마음챙김 명상과 친해져 보는 것은 어떨까?
 

시요일 - 세상의 모든 시(詩)

개발사: (주)미디어창비/ 평점: 3.8점/ 리뷰 총 참여자 수: 504명

매일 시 한 편을 선물받는 로맨틱한 경험의 주인공이 되어 보자.

마음 챙기기에 긴 시간 들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시 한 편을 읽는 짧은 시간 동안만이라도 마음에 귀를 기울일 수 있을 것이다.

유독 힘든 날이었다면 내 마음을 어루어만져 주는 시를, 로맨틱한 기분을 하루 끝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날이라면 그에 맞는 시를 읽을 수도 있다. 기분에 따라 다양한 테마의 시를 추천받아 보자.

시인들이 직접 엄선한 시를 배달하고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도 있으니 퀄리티 높은 시로 내 마음을 다스리고, 내 마음을 담은 시도 한 편 지어 보자. 시를 짓는 과정을 통해 내 마음에도 조금 더 귀기울일 수 있을 것이다.
 

마음챙김 - 명상, 휴식, 수면을 위한 앱

개발사: MUJIN Associates, Inc./ 평점: 4.5점/ 리뷰 총 참여자 수: 99명

앱 '마음챙김'은 20여 명의 국내 명상전문가들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명상앱이다.

일상생활에서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나 상황에 필요한 맞춤형 콘텐츠를 선택할 수도 있다.

매일 자신의 마음챙김 명상 기록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도 있으니, 뿌듯한 마음과 더불어 달라지는 내 마음가짐을 확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국내 명상전문가들이 정기적으로 새로운 주제를 계속 업데이트 해 주니, 조금 더 전문적으로 내 마음에 귀를 기울일 수 있지 않을까?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자료·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