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영양 듬뿍 두부 요리,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두부잡채'
[싱글레시피] 영양 듬뿍 두부 요리,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두부잡채'
  • 변은영
  • 승인 2020.04.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면으로만 만들어 먹던 잡채!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넣어 색다르게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팝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색다른 버전의 잡채, 두부잡채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두부는 순두부, 연두부, 모두부 등 종류도 다양하고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재료로 특히 콩의 영양성분을 최대 95%까지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건강식품이다. 저녁 메뉴를 고민 중이라면 알록달록한 야채와 고소한 두부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두부잡채에 도전해보자. 

 

◇두부잡채 만드는 방법◇

재료: 두부 2모, 피망, 양파, 양조간장 1큰 술, 다진 마늘 1/3큰 술, 설탕 2작은 술

고기 밑간 재료: 양조간장 2큰 술, 다진 마늘 1/2큰 술, 후추, 설탕 1작은 술, 잡채용 소고기

 

1. 볼에 양조간장 , 다진 마늘, 후추, 설탕, 잡채용 소고기를 넣어 밑간을 한다.

 

2. 키친타월로 두부의 물기를 닦아주고 반으로 잘라 전분가루를 묻혀준 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구워준다.

 

3. 피망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뒤 채 썰어주고 양파도 같은 크기로 채 썰어준다.

 

4. 약불에 소고기를 넣고 팬 한 쪽에 야채를 함께 볶아주고 야채 위에 고기를 얹어준다.

 

5. 양조간장, 다진 마늘, 설탕을 야채 쪽으로 넣고 채 썬 두부를 야채와 섞어주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