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영양 듬뿍 두부 요리,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두부잡채'
[싱글레시피] 영양 듬뿍 두부 요리,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두부잡채'
  • 변은영
  • 승인 2020.04.27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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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면으로만 만들어 먹던 잡채!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넣어 색다르게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팝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색다른 버전의 잡채, 두부잡채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두부는 순두부, 연두부, 모두부 등 종류도 다양하고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재료로 특히 콩의 영양성분을 최대 95%까지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건강식품이다. 저녁 메뉴를 고민 중이라면 알록달록한 야채와 고소한 두부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두부잡채에 도전해보자. 

 

◇두부잡채 만드는 방법◇

재료: 두부 2모, 피망, 양파, 양조간장 1큰 술, 다진 마늘 1/3큰 술, 설탕 2작은 술

고기 밑간 재료: 양조간장 2큰 술, 다진 마늘 1/2큰 술, 후추, 설탕 1작은 술, 잡채용 소고기

 

1. 볼에 양조간장 , 다진 마늘, 후추, 설탕, 잡채용 소고기를 넣어 밑간을 한다.

 

2. 키친타월로 두부의 물기를 닦아주고 반으로 잘라 전분가루를 묻혀준 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구워준다.

 

3. 피망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뒤 채 썰어주고 양파도 같은 크기로 채 썰어준다.

 

4. 약불에 소고기를 넣고 팬 한 쪽에 야채를 함께 볶아주고 야채 위에 고기를 얹어준다.

 

5. 양조간장, 다진 마늘, 설탕을 야채 쪽으로 넣고 채 썬 두부를 야채와 섞어주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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