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맘스터치·하이네켄코리아·요기요 外
[식품 단신] 맘스터치·하이네켄코리아·요기요 外
  • 이예리
  • 승인 2020.07.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포체인지,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 모집

식생활 캠페인 교육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푸드포체인지가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를 모집한다. 

푸듀케이터는 푸드와 에듀케이터의 조합어로 음식과 관련된 생산·소비·사회 분야를 다루는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이며, 양성과정은 단순히 먹거리뿐만 아니라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 환경 등의 포괄적인 분야를 다루는 바른 먹거리 교육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푸듀케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는 음식과 관련된 생산·사회·소비 실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실제 교육 실행에 필요한 교육학 이론부터 실습, 직접 작성한 식생활 교육 교안의 일대일 첨삭 등 식생활 교육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다.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구성됐고, 기존 50여 시간의 과정을 24간으로 축약해 진행한다. 

 

맘스터치, 광교역점 오픈 기점으로 수도권 상권 확대 박차

맘스터치가 하반기 경영전략 발표 이후 공격적인 첫 행보로 수도권 주요 상권의 매장 확대에 나선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지난 7월 14일 광교역점 신규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수도권 매장 확대에 나섰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는 메인 상권 대신 주요 타깃인 대학생, 중∙고등학생들이 밀집해 있는 지방 골목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출점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차별화된 위치 전략을 기반으로 고속 성장을 한 맘스터치는 떠오르는 신규 상권이 많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과감한 출점 전략을 펼치며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7월 14일에 오픈한 맘스터치 광교역점은 각종 편의시설 및 주거지역이 밀집되어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21일에는 스타필드 고양점까지 오픈하며 수도권 상권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하이네켄코리아, 코로나19 극복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참 

하이네켄코리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감사와 존경, 응원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감사와 존경을 담은 수어를 나타내는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고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평주조, 신제품 '지평 이랑이랑' 출시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입안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을 극대화한 스파클링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이랑이랑'을 출시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지평 이랑이랑'은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해 청량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막걸리이다. 알코올 도수 5도로,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레몬농축액과 허브류의 상큼하고 후레쉬한 산미에 자일리톨을 더해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제품명에 사용된 '이랑(怡浪)'은 한글로 표기했지만 한자로 '물결치는 기쁨' 이라는 뜻이다. 제품 개봉 시 탄산으로 인해 소용돌이 치는 퍼포먼스가 물결치는 모습과 비슷하고, 탄산이 입안에서 상쾌하게 퍼지는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고자 했다. '소중한 사람과 기쁜 날 마시면 기쁨이 일렁인다'는 의미와 '함께'라는 뜻의 조사 '~이랑'으로 사용해 '기쁜 날 좋은 사람이랑, 지평이랑 함께한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국순당, 새로워진 백세주로 '복달임' 하세요

국순당이 16일 초복을 맞아 '복달임 술'로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추천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일 년 중 무더위가 가장 절정인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기는 복달임 문화를 즐겼으며,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주기 위해 복달임 술을 함께 즐겼다. 

우리나라 대표약주 백세주는 인삼·구기자·오미자·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름철 보양 음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과 잘 어울려 복날 보양식과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 제격이다. 

 

배민·세스코, 청결 식당 만들기 나서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위생관리가 중요해지는 계절을 맞아 세스코와 함께 식품안전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를 진행한다고 7월 16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 음식점이 청결한 주방 환경에서 식자재를 관리하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배민이 2015년부터 진행해온 캠페인이다.

먼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음식점 위생 수칙을 알리기 위해 퀴즈 이벤트를 펼친다. 손 소독제 비치나 매장 환기 같은 공간 위생, 청결하게 손님을 맞이하는 노하우 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뒤, OX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1000명에게는 손 소독제와 살균소독제 등 세스케어 5종 세트가 담긴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한다. 

 

서울장수 '장수 생막걸리', 전국구 막걸리 등극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최근 선보인 '장수 생막걸리'의 '10일 유통' 캠페인에 힘입어, 대구, 부산, 경남 등 6개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확대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서울장수는 지난 6월부터 ▲대구(2) ▲부산(2) ▲울산 ▲경남전역 판매를 담당할 대리점 8곳을 신설하고, 국내 막걸리 업계 1위인 '장수 생막걸리'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로써 서울장수는 '장수 생막걸리'를 총 205개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게 됐다. 서울장수는 지난 6월부터 신선한 생막걸리의 기준으로 '유통기한 10일'을 제시, 자연 생성되는 탄산의 '톡 쏘는 신선한 맛' 등 제품의 차별성을 담은 '10일 유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장수 생막걸리' 모델인 배우 황석정과 경수진과 함께 위트있는 TVC도 공개했으며, '10일 유통' 캠페인 인기에 힘입어 광고 온에어 이후 한 달간(6월 13일~7월 12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2% 상승(서울장수주식회사 기준)했다. 국내 탁주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세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CJ제일제당, 해찬들 '원조를 찾아서' 캠페인 펼친다

CJ제일제당이 전통 장류 브랜드 '해찬들'을 앞세워 '원조를 찾아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찬들'이 100% 태양초 고추장, 쌈장 등을 최초로 개발한 '원조' 브랜드라는 점을 소개하고, 장류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해찬들' 장류를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일회용 앞치마를 배포한다. '해찬들'이 원조 장맛이며 맛집의 비결이라는 점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과거 '해찬들'의 유명 광고 '우리집 맛의 비법은 며느리도 몰라'를 떠올릴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정감 있는 할머니 모습의 캐릭터를 담았다.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해찬들' 장류 활용법도 전파한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찬들' 장류 활용법이 담긴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유명 유튜버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SNS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레시피를 접할 수 있다.

 

요기요, '세븐일레븐'과 배달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 세븐일레븐 김영혁 디지털혁신부문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요기요 고객들은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삼각김밥, 도시락 등과 같은 간편식품부터 다양한 생활용품 등까지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요기요 앱 내에서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요기요와 세븐일레븐은 현재 약 120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향후 전국 약 5000여개 매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