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일리카페·이디야커피·할리스커피 外
[식품 단신] 일리카페·이디야커피·할리스커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8.0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리카페(illy Caffé), 부산 광안리에 플래그쉽(Flagship) 매장 오픈  

일리카페가 대한민국 관광의 중심인 부산 광안리에 플래그쉽 매장을 오픈한다. 

일리카페 광안리점은 일리카페(illy Caffé)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별 거점 클러스터 전략의 부산지역 거점 매장으로, 광안리 한가운데의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호텔 센트럴베이 1층에 위치하고 있다.

8월 7일, 공식 오픈하는 일리카페 광안리점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하여 광안리점 단독 세트메뉴인'광안리 VIBE'를 출시함과 동시에,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리(illy)의 최고 인기 상품인 Y3.3 에스프레소 캡슐머신과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걸린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나간다고 밝혔다.

 

"잠 못드는 여름밤 걱정 없어요" 열대야 속 디카페인 커피 인기 '쑥'

덥고 습한 날씨에 열대야까지 겹치면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시원하게 즐기면서도 카페인 걱정을 줄일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가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도 추세에 맞춰 디카페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중이다. 디카페인 원두로 내린 여름 커피 콜드브루, 간편한 캡슐커피, RTD 컵커피까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된 디카페인 제품이 열대야 속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콜드브루', 카페인은 줄이고 풍미는 살리고

이디야커피가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해 선보인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은 출시 후 평균 매월 14만잔 이상이 팔리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디야만의 블렌딩을 통해 커피의 깊은 단맛과 바디감, 균형잡힌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의 깔끔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고소한 우유와 만난 '디카페인 콜드브루 라떼'는 스테디셀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부드러운 거품의 '디카페인 콜드브루 니트로', 아이리쉬크림 향이 돋보이는 '디카페인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 등 개성 있는 메뉴들도 마련했다.

스타벅스, 취향따라 선택 가능한 디카페인 옵션

스타벅스에서는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은 2020년 들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모든 음료에 300원을 추가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1/2 디카페인' '디카페인'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원두와 스틱커피 등 홈카페 용품도 디카페인으로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나, 이에 맞춰 디카페인 상품인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 원두'와 '비아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들 상품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전년 대비 각각 40%, 50% 판매율이 증가했다.

일리, 부담 없이 즐기는 '디카페인'

일리는 최근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디카페인'은 카페인 함량을 0.3% 이하로 낮추면서도 일리커피 특유의 달콤한 뒷맛과 캐러멜, 구운 빵, 초콜릿 향의 섬세한 끝맛을 살렸다.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종이컵용 미니형과 머그컵용 레귤러형 2가지 타입으로 출시했으며, 가정 또는 캠핑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30개입 패키지와 오피스용 70개입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디카페인으로 에이리스트 제품 라인 확대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시장에도 확산되고 있는 고급화·세분화 추세에 맞춰 디카페인 원두가공상품을 2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기존 에이리스트 제품 외 캡슐커피와 스틱커피를 새롭게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한 것. '캡슐커피 SWP디카페인'은 콜롬비아 원두와 브라질 원두를 블렌딩하여 견과류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스틱커피 디카페인'은 브라질산 원두를 미세하게 분쇄한 원두 가루를 넣어 커피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컵커피도 디카페인으로...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

매일유업은 카페인을 제거한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디카페인 커피는 맛과 향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깨고 풍부한 커피의 향과 부드러운 우유 밸런스를 잘 맞춰 커피의 묵직한 맛과 깔끔함이 특징이다.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특허 받은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공법으로 수중에서 카페인을 제거했다.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이 아닌 천소재의 플라넬 소재 드립 방식을 채택하여 깔끔함을 더욱 살렸다.

 

'체온 재고 근무해요' 할리스커피, 코로나19 예방 위해 체온 측정하는 바리스타 사진 공개

할리스커피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매장 근무자들이 근무 전후로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할리스커피는 '매장 운영 및 근무자 행동 지침'에 따라 근무자들의 마스크 및 라텍스 장갑 상시 착용을 의무화 했다. 근무자 출근 시 30초 이상의 손 세척을 권장하고, 개인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근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실내공기를 통한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1일 2회 이상 환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 안내문을 부착했다. 매장 내 손소독제를 추가 배치하고 테이블 등의 기구 및 설비를 중심으로 1일 1회 이상 철저하게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 밀집도가 높은 주요 상권의 매장을 중심으로 테이블 간격을 조정하고, 주문 시 줄을 설 때 거리를 두도록 가이드라인을 표시하고 있다.

 

'갓 지은 밥맛의 비밀'··· CJ제일제당 햇반, 당일 도정한 쌀로 만든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먹거리로 확장되면서 소비 식품의 '신선도'를 중시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매일 소비하는 밥의 경우, 쌀의 '도정 일자'로 신선도를 가늠하며 당일 도정한 쌀을 우선 구매하거나 필요할 때마다 소분 판매하는 쌀을 활용하는 추세다. 

'신선 먹거리' 바람은 가정간편식에도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편리성을 넘어 식품의 제조일자, 품질 등을 고려해 보다 신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

신선한 쌀을 소비하기 위해 당일 도정을 확인하듯 즉석밥 역시 예외가 아니다. 맛있는 밥맛과 품질을 고려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즉석밥도 '도정 일자' 확인이 필요하다.

즉석밥 브랜드 CJ제일제당 햇반은 '갓 지은 밥맛'을 구현하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당일 도정한 쌀만으로 '햇반'을 생산한다.

쌀 도정은 탈각으로 나온 현미의 껍질을 깎아 백미로 만드는 과정으로 밥을 짓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단계다. 대부분의 식재료는 껍질을 벗긴 채 공기 중에 놓아두면 산화 과정을 일으켜 시간이 지날수록 맛품질이 떨어진다. 도정을 마친 쌀은 약 7시간 후 산화가 시작되고, 7일 후부터는 영양소가 파괴되기 시작하며, 15일 이후에는 수분이 점차 증발한다.

 

다노샵 신제품 '다노 매콤떡볶이·짜장떡볶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만 개 돌파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믿고 먹는 영양성분·식단의 정석 쇼핑몰 다노샵은 신제품 '다노 매콤떡볶이'와 '다노 짜장떡볶이'가 출시 한 달 만에 통합 판매량 5만 개를 돌파했다고 8월 7일 밝혔다.

다노 매콤떡볶이와 다노 짜장떡볶이는 다노샵을 대표하는 인기 제품 '다노 현미떡볶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떡볶이 가정간편식(HMR)이다. 인기 제품의 뒤를 잇는 제품답게 지난달 6일 출시와 동시에 판매량이 급증했으며, 현재 두 제품에 관한 리뷰 후기는 2000여 개에 육박하는 상태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떡볶이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식단관리 시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건강하게 설계했다는 점이다.

 

트랜스베버리지, 리큐르 '엑스레이티드' GS25 출시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를 수입 유통하고 있는 트랜스베버리지는 리큐르 브랜드 '엑스레이티드' 375mL 제품을 전국 GS25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퓨전 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엑스레이티드 제품은 최근 불고 있는 칵테일 열풍 속에서 휴가지 혹은 더위에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제격이다.

이번 엑스레이티드 375mL 는 선명한 핑크색에 트렌디하면서도 강렬한 트로피컬 향에 시칠리아 블러드 오렌지, 망고, 패션프루츠 열대 과일들의 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전국 GS25편의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팝콘 맛집 메가박스, GS25 편의점과 이색 콜라보 상품 옴팡이 '팡콘' 출시

최근 업계를 불문하고 재미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를 공략하기 위해 패션과 게임, 뷰티와 주류, 스포츠와 식품 등 생각지도 못한 이색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는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로 다양한 제품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GS25 편의점과의 콜라보를 통해 팝콘 스낵 '팡콘'을 출시했다.

메가박스가 선보인 '팡콘'은 국내 최초로 영화관과 편의점이 제휴한 팝콘 스낵으로, 영화관 대표 팝콘 맛집으로 유명한 메가박스의 오리지널 팝콘을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이모티콘 '옴팡이' 캐릭터에서 착안해 '팡콘'이라고 이름을 지었으며, 제품 패키지에 메가박스 팝콘에 빠진 옴팡이 캐릭터를 적용해 귀여움을 더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팡콘'은 전국 GS25 편의점 1만 4000개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에서도 콤보 구성을 통해 '팡콘'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명품 주점 프랜차이즈 '인쌩맥주'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6일 동원그룹 본사에서 명품 주점 프랜차이즈 '인쌩맥주'를 운영하는 ㈜위벨롭먼트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위벨롭먼트가 운영하는 전국 '인쌩맥주' 매장에 연간 18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양사간의 업무 협약은 이번이 두 번째로, 동원홈푸드는 앞서 지난해 8월 ㈜위벨롭먼트와 주점 프랜차이즈 '1943'의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으로 ㈜위벨롭먼트가 운영하는 전국 200여 개 주점 프랜차이즈 매장에 연간 42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