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U·GS리테일·bhc치킨 外
[식품 단신] CU·GS리테일·bhc치킨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 다음엔 호랑이! CU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 출시

곰 맥주(곰표 맥주)로 수제맥주 붐을 일으킨 CU가 호랑이 맥주로 돌아왔다.

CU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맛집으로 유명한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를 이달 6일 선보인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무려 5년 째 연재하고 있는 판타지 액션 활극 만화로 수려한 그림체, 촘촘한 스토리, 웅장한 세계관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약 3만 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로,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GS리테일 X BC카드, 공동개발 PB라면 '부자될라면' 출시

전국 1만 5000개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GS리테일 컵라면이 효과적인 금융 광고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GS리테일은 8월 6일부터 BC카드와 함께 공동개발한 컵라면 PB(Private Brand·자체브랜드)제품 '부자될라면 페이북(이하 부자될라면)'을 출시한다. 30만개 한정수량으로 전국 1만 5000여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판매된다.

더불어 별첨스프 3종의 이름을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QR결제', '마이태그', '해외주식/금투자'로 정해 재미와 관심도를 높였다. 제품명 역시 부자가 되려면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라면이라는 두가지 뜻을 곁들여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동원F&B, 식물성 고기 '비욘드미트' 대형 할인마트에서 만난다

동원F&B)의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가 전국 이마트 21개점에서 운영하는 채식주의존에 입점됐다고 8월 6일 밝혔다.

'비욘드미트'는 동원F&B가 지난해부터 미국에서 수입해 국내에 독점 판매하고 있는 100%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다. 비욘드미트는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은 높은 반면 지방과 포화지방산 함량은 낮고, 환경호르몬이나 항생제 등이 전혀 포함돼 있지 않아 건강 등의 이유로 육류를 섭취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전국 이마트 21개점에서 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채식주의존은 비욘드미트를 비롯해 식물성 원료만 사용한 ▲냉동만두 ▲냉동밥 ▲너겟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비건 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용 매대다. 동원F&B는 이달 비욘드버거를 시작으로 다음달 비욘드비프와 비욘드소시지까지 채식주의존에 입점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hc치킨,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매운맛 치킨 '맵소킹' 시리즈를 8월 6일 처음 선보이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야심 차게 선보인 '맵소킹' 치킨은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스모크 향이 은은하게 밴 것이 특징으로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양념맵소킹'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특히 최적의 배합으로 은은한 스모크향이 나도록 해 매운맛의 풍미와 강도를 향상시켜 화끈하면서도 품격 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뿌링맵소킹'은 바삭한 치킨 위에 부드러운 매운맛을 강조한 '맵시즈닝'을 버무린 치킨으로 맵단짠의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맵시즈닝'은 청양고추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다양한 고추와 먹으면 혼이 나간다고 하여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하여 여기에 치즈와 스모크 향을 더한 특별한 시즈닝이다. 

 

R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 '역사적 식당' 현대식품관 투홈 입점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이하 다인힐)의 R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과 '역사적 식당'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입점한다.

'셰프스 테이블'은 다인힐의 HMR 제품 연구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대체 식품) 브랜드이다.

현재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출시한 '셰프스 테이블' 제품은 미로식당 쌀 떡볶이와 볼라레 마르게리타 피자이며 '역사적 식당' 제품은 삼원가든 서울식 불고기와 을지로 보석 미아리전이다.

 

하이네켄, 여름 휴가철 맞아 '생맥주, 이젠 언제 어디서나' 캠페인 진행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생맥주, 이젠 언제 어디서나'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이네켄은 우선 '생맥주, 이젠 언제 어디서나'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자동차 트렁크 아이스박스에서 차갑게 냉장된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를 꺼내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 영상은 다양한 여름 휴가철 장소로 이어지며 언제 어디서나 가족, 친구들과 신선한 생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경쾌하게 보여준다.

또한 하이네켄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휴가지에서도 손쉽게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를 만날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오는 8월 12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전국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와 GS수퍼마켓, 편의점에서는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와 야외에서도 맥주의 시원한 온도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케그용 쿨러백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판매한다. 하이네켄 5L 생맥주 케그 쿨러백 패키지는 선착순 구매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매일매일 바나나' 홈플러스 출시

스미후루코리아가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4입 소포장한 '매일매일 바나나'를 홈플러스에서 8월 6일부터 선보인다.

 최근 사회 구조적 변화로 1~2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한 번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소포장 상품이 대형마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바나나의 경우, 1송이가 아닌 1입~4입 등으로 소포장 상품의 종류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스미후루코리아는 바나나 1송이를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바나나를 4입 소포장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나나가 과숙되기 전 빨리 섭취해야 했던 소비자들의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