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편의로운 캠핑박스 한정 판매·파리바게뜨 월간 구독 서비스 선보여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편의로운 캠핑박스 한정 판매·파리바게뜨 월간 구독 서비스 선보여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판매, 서울 외 지역 71.2% 

주류 스마트 오더의 도입으로 서울 외 지역에서도 다양한 주류의 수요가 있음이 확인됐다. GS리테일이 지난 7월 13일 론칭한 와인25플러스(모바일 앱을 통한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를 통해 판매된 주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전체 주문 건 수의 구성비가 서울 지역 28.8%, 서울 이외 지역 71.2%로 나타났다. 

동기간 판매 1위 상품은 칵테일에 쓰이는 리큐르 주류인 '디사론노'다. 디사론노는 칵테일 매니아 층이 즐기는 주류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하루 200병 이상 판매 되고 있다. GS리테일은 최근 홈바, 홈술족 증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주류 스마트 오더 실시로 인해 주변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웠던 특별한 주류를 구매하고자하는 수요가 전국에 산재해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CU, 캠핑족 겨냥한 '편의로운 캠핑박스' 한정 판매 

CU가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캠핑족들을 겨냥한 '편의로운 캠핑박스'를 7월 20일부터 초특가 한정 판매한다. '편의로운 캠핑박스'는 모둠 소시지·콘버터·부대찌개 세 가지 캠핑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밀키트를 아이스박스에 하나에 담아 저녁식사부터 야식과 안주까지 박스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기획된 상품이다. 

모둠 소시지 키트에는 최근 가장 인기있는 소시지인 킬바사를 포함한 구이용 소시지와 허니 머스타드 등 디핑소스가 담겼으며, 콘버터 키트는 옥수수 통조림과 마요네즈, 버터 등 3분만에 달콤고소한 콘버터를 완성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됐다.  특히, 편의로운 캠핑박스는 모든 구성품들을 총 판매가 대비 무려 55%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 

해당 상품은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서 1000개 한정 판매되며, 예약 기간은 7월 20일부터 23일까지다. 실제 상품 픽업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가능하며, 주문자가 직접 지정한 CU에 방문에 예약 교환권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사진=CU)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온 라이브' 론칭

롯데온은 오는 7월 22일 라이브 커머스 '온 라이브(ON LIVE)'를 론칭한다고 7월 20일 밝혔다. 온 라이브는 롯데온 앱과 인스타그램 롯데온 공식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입점한 셀러 상품 및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롭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고객은 시청 중에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으며, 방송이 진행되는 중간에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온 라이브' 첫 방송은 오는 7월 22일 오후 12시에 시작하며, 최근 젊은 층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 시리즈 10종을 선보인다. 방송에는 23만 구독자의 유명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가 출연해 호캉스 스타일링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이번에 '온 라이브'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기존 백화점 상품을 포함해 마트와 롭스, 입점 셀러들의 상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롯데온은 내년 하반기에는 '온 라이브'를 셀러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온)

 

파리바게뜨, 커피·샌드위치 '월간 구독 서비스' 선보여 

파리바게뜨가 커피 또는 '커피&샌드위치 세트'를 한 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월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반복 구매율이 높은 커피와 샌드위치 세트에 한해 직영점을 시작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30일 간 이용할 경우 개별 구매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독권은 2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구독권(1만 9800원)' ▲쉬림프 토마토 포카챠·그릴드 치킨 포카챠·베이컨에그 토스트 등 식사용으로 좋은 12종의 포카챠∙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세트를 즐길 수 있는 '파리의아침 구독권(4만 8900원)'으로 구성했다.

서비스 이용도 간편하다.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원하는 구독권을 선결제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매장에서 모바일 바코드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전국 30여 개의 직영점 어디에서나 교차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파리바게뜨)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