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라이징팝스·골프존뉴딘그룹·띵동 '띵배달' 外
[스타트업 소식] 라이징팝스·골프존뉴딘그룹·띵동 '띵배달' 外
  • 이예리
  • 승인 2020.07.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징팝스, 제2회 PR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 9개사 참여

라이징팝스가 글로핸즈·눈송이 케어톡·무니스튜디오·빅쏠·수박·설랩·타킷·텐밀리그램·한국매버릭 등 9개사와 함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2019년 11월 19일에 열린 제1회 PR 데모데이에 이은 두 번째다.

제2회 PR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9개사는 서울창업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이다. 9개사는 3개월 동안 PR 교육을 수강했다. 3개월간 강의를 들은 참가자는 누적 300여 명에 달한다. 데모데이 이후 8월 8일에는 2회차 강의가 남아있다. 남은 2회차 강의 주제는 각각 스타트업 위기관리와 언론 브리핑 및 인터뷰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등 모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PR 데모데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 중계 채널은 라이징팝스 공식 유튜브 채널이다. 정해진 시간에 라이브 유튜브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교육 참석 여부 관계없이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스파크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모빌리티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이 국내 공식 출범한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주도하는 기업 공동혁신 플랫폼으로, 다양한 영역의 모빌리티 스타트업이 실제 시장에 적합한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세계 각지에서 5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그 중 176개의 스타트업과 IT 및 인공지능 등 수많은 분야에서 281개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독일에서 출범한 이래 미국·중국·인도 등에 이어 전 세계 7번째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관으로, 운영사로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선정됐다. 최근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국내 모빌리티 분야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연관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해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골프존뉴딘그룹,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공개 모집

골프존뉴딘그룹이 8월 9일 오후 6시까지 '2020년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의 이번 인턴십 모집은 ▲보안 솔루션 운영 관리 ▲웹∙모바일 서비스 ▲서버 개발 및 운영 ▲골프존 시뮬레이터 및 시스템 기획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관리 ▲소프트웨어(SW) 품질관리 ▲센서 개발 ▲재무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된다.

골프존뉴딘그룹의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도전적인 마인드를 가진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전공 및 학력은 무관하다. 이번 인턴 사원의 채용 규모는 00명으로, 계열사 간 복수 지원은 불가하다. 인턴십 지원은 골프존뉴딘그룹 입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인턴십 채용 관련 문의 사항은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골프존뉴딘그룹채용)을 이용하면 된다. 

 

인테이크, 푸드테크 기반 대체육 '이노센트 베지볼' 출시

인테이크가 푸드테크 기반 대체육 제품인 '이노센트 베지볼'의 출시 소식을 7월 22일 알렸다.

이노센트는 인테이크가 출시한 토종 대체육 브랜드다. 이노센트의 첫 제품인 '이노센트 베지볼'은 풍미·질감·육즙 등을 미트볼과 유사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특허 등록한 압축성형 기술을 적용해 병아리콩과 완두로 단백질 섬유조직을 발생시켰기 때문이라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최근 인테이크는 '서울대학교 식품공학실 최영진 교수 연구팀'과 '쏘이마루' 컨소시엄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의 '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한식용 대체육 식품 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오는 2022년까지 대체육의 압축성형기술과 식이섬유 분리기술 개발에서 나아가 다양한 고기의 향미를 구현할 수 있는 소재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식품·생필품 '30분'내 배송완료, 서울시 공식 배달앱 띵동 '띵배달' 도입

서울시 공식 배달앱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가 주요 마트 상품을 신속하게 배송하는 '띵배달'을 도입한다. 허니비즈에 따르면 띵동 내에 마련된 '띵배달: 30분마트'는 강남과 서초 지역 주문 시, 엄선된 식품과 생필품을 30분 내에 고객에게 전한다. 기존 1시간 이내로 받아 보던 '초특가마트'를 개선한 기획 메뉴다.

'띵배달' 도입을 기념해 띵동은 '마장동 소도둑단'으로 유명한 육그램의 '소도둑불오돌뼈와 불소스'를 특가 기획전으로 내놓는다. 이 상품은 '띵배달'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띵동은 코로나19 비말차단용 '여름 마스크'와 장마철 갑작스러운 비에 대비 못한 고객을 위한 '장마 우산'을 '띵배달'한다. 서울 강남 및 서초지역에서 띵동 '띵배달'로 주문하면, 해당 상품을 30분 안에 수령할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