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까다롭고 돈 아까운 '주차장'...돈 아끼는 할인 카드 추천
[테마별 금융 Pick] 까다롭고 돈 아까운 '주차장'...돈 아끼는 할인 카드 추천
  • 이지원
  • 승인 2020.08.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이용 시 할인되는 카드, 어디 없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차장 이용 시 할인되는 카드, 어디 없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를 이끌고 외출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 급히 들를 곳이 있을 때 주차를 해야 하지만, 마땅한 주차장을 찾지 못하거나 찾더라도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헛웃음이 나오기 마련이다.

출근 시에도 마찬가지다. 만약 사무실에 딸린 주차장이 없다고 가정했을 때, 하루 중 절반을 주차해야 하는 경우 지불해야 하는 돈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턱없이 부족한 월급을 주차비용으로 날리다니... 생각만 해도 아찔하지 않을 수 없다. 

그렇다면 주차장을 조금 더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외출할 때마다 주차로 인해 골머리를 썩는 이들이라면 해당 카드들을 주목해 보자.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오토카드'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오토카드'는 자동차와 관련된 혜택으로 꽉 찬 카드다. 특히 해당 카드는 상시 인기가 좋은 '탄탄대로' 라인업 중 하나인 만큼, 뛰어난 혜택은 보장된 카드라고도 할 수 있겠다. 

우선 주차장과 관련된 혜택부터 살펴보자. 해당 카드는 주차장 등 '정비 서비스' 서비스에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정비 서비스는 주차장 외에도 ▲차량정비/ 부품/ 인테리어 ▲세차장 ▲기타 차량 서비스 업종이 포함된다. 해당 업종은 원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주유소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로 충전소를 포함한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결제 시 금액의 10~1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에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할인한도가 다른데,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10%할인(2만 원 한도) ▲120만 원 이상 15% 할인(5만 원 한도)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부담스러운 자동차 보험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겠다. 자동차보험료(손해보험업종) 10만 원 이상 결제 시 금액의 2만 원이 할인된다.

연회비: 5만 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롯데카드 'I'm DRIVING'

이름 값 하는 카드가 등장했다. 롯데카드의 'I'm DRIVING' 카드 역시 자동차와 관련한 혜택이 주가 되는 카드다. 

해당 카드는 ▲주유 ▲드라이버 ▲오토 등의 영역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이 중 '드라이버 할인' 영역은 차를 운전하는 운전자에게 편리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할 수 있겠다. 

주차장 할인 혜택 역시 드라이버 할인 영역에 해당된다. I'm DRIVING 카드는 주차장을 포함해 세차장, 대리운전, 편의점 등에서 결제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한도는 조금씩 달라진다.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일 경우 3000원 ▲100만 원 이상일 경우 6000원 ▲150만 원 이상일 경우 9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아울러, 드라이버 할인 영역에는 저녁 시간대에서의 음식점 할인도 포함된다. 할인율과 전월실적에 따른 할인한도는 위와 동일하다. 

특히 I'm DRIVING 카드가 강조하는 영역은 '주유 할인'이다. I'm DRIVING 카드는 내가 자주 가는 주유소 브랜드, 혹은 요일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특별할인(DC ONE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택 가능한 항목은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평일(월~목요일) ▲주말(금~일요일) 중 하나이며, 선택한 주유소(혹은 요일)에 맞춰 5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의 경우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일 경우 월 1회 ▲100만 원 이상일 경우 월 2회 ▲150만 원 이상일 경우 월 3회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만약 선택한 주유소나 요일, 결제 금액을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기본할인(DC ALL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PG 충전소를 제외한 전국 주유소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되며, 두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되지는 않지만 중복 시 할인이 더 큰 쪽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일 경우 5000원 ▲100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원 ▲150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2만 5000원, 자동차보험 3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할인 혜택도 챙겨가자. 오토 할인 서비스는 각각 연 1회만 제공되니, 이 점은 주의해야겠다. 

연회비: 1만 8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NH 농협카드 '올바른 OIL&PASS 카드'

NH 농협카드 '올바른 OIL&PASS 카드'는 카드의 이름에 걸맞게 'BEST OIL 팩'과 'SMART PASS 팩' 중 한 가지를 선택 가능해 맞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두 가지의 할인팩 중 주차장 할인이 포함되는 영역은 BEST OIL 팩이다. 해당 카드로 NH농협카드 가맹점업종 분류상 주차장으로 뷴류되는 곳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가 청구할인 된다. 주차장 외에도 자동차정비소에서도 5% 할인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으며, 두 업종에서 통합 월 할인한도 3000원까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할인팩에는 엔진오일이나 와이퍼를 무료로 교환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연 1회까지 제공되며,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으니 주의해 사용해야겠다. 

우선 엔진오일의 경우 스피드메이트 지정제품 외 사용 또는 4리터(L) 초과 시 추가 요금 발생한다. 또한 와이퍼 무료교환 서비스는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 이용 고객에 한해 서비스 당일에만 스피드메이트 PB상품 기준으로 제공되며, 전용와이퍼 장착차량은 제외된다. 더불어 1.3톤(t) 초과 트럭, 수입차는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도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해당 카드는 차량 구매액의 1%를 청구할인 해 주는 통 큰 혜택과 카카오 T드라이버/택시 5%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하니 눈여겨 볼 만하다. 

만약 SMART PASS 팩을 선택한다면 전기차 충전 7% 청구할인 및 버스/지하철/택시/철도 7%, 이동통신요금 5%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 국내전용 1만 3000원, 해외겸용 1만 5000원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