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마켓컬리·배달의민족·이디야커피 外
[식품 단신] 마켓컬리·배달의민족·이디야커피 外
  • 백주희
  • 승인 2020.09.2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추석 선물 수령일 9월 23일이 가장 인기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1주일 전인 9월 23일에 수령하길 원하는 고객이 가장 많으며, 고가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9월 19일까지 마켓컬리의 예약배송 판매량을 살펴보면 추석 연휴 전 주이자 가장 빠른 수령일인 9월 23일을 선택한 비중이 3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작년 추석 예약배송 첫 날(9월 4일, 11%) 대비 3배를 넘는 수준이다. 이와 반대로 추석 직전에 선물세트를 받아보려는 수요는 크게 줄어 작년 69%(9월 9일~11일)에서 올해는 38%(9월 26~28일)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간소화된 추석을 보낼 예정인 상황에서 유통기한 부담이 없는 선물세트를 미리 챙겨 두려는 고객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9월 23일을 수령일로 지정한 제품 판매량을 살펴보면 견과류, 햄, 한과 등 오랫동안 보관하기 쉬운 제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언택트 추석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보상 작용으로 고가 선물세트 선호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다.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의 상품 구성을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제품의 비중은 22%에서 20%로 다소 낮아졌는데 판매량은 10~20만원 제품은 작년 15%에서 올해 18%로, 20만원 이상 제품은 작년 4%에서 올해 8%로 비중이 상승했다.

 

배민, 실내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올 연말 출격

이르면 2020년 연말 국내 최초로 실내외 자율주행이 가능한 배달로봇이 실제 현장에 투입될 전망이다.

국내 1위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차세대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개발명 딜리Z)의 영상과 사진을 9월 21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딜리드라이브는 실내외 통합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되는 등 이전 버전보다 성능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크기와 기능을 최적화했다. 로봇에 탑재된 위치추정센서와 장애물 감지센서를 이전보다 개선해 주변 상황이 시시각각 변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했다. 또 건물 출입구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으면서 일정량 이상의 음식을 배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크기를 구현했다. 로봇이 실을 수 있는 용량은 미니냉장고 수준인 25L 수준, 최대 적재 무게는 30kg까지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됐다.

이번에 공개된 딜리드라이브는 음성 안내 기능 등 막바지 추가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올 연말에는 실외 로봇배달이 시범 운영되는 광교 앨리웨이에 우선 투입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사용 가능 '기프트 카드' 출시

이디야커피가 9월 21일 전국 3000여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구매 인증 및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기프트 카드'는 비충전식 선불카드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기프트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10월 18일까지 이디야커피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후 '이디야 멤버스'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2만원권 또는 3만원권 구매 회원에게 아메리카노(R) 1잔 50% 할인 쿠폰을, 5만원권 또는 10만원권 구매 회원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하이네켄코리아, 리더 육성 프로그램 APGP 채용 실시

하이네켄코리아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APGP (Asia Pacific Graduate Program) 채용을 실시한다.

APGP란 하이네켄이 아시아 지역의 젊은 인재들을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과정에 선발된 인원은 2년 동안 국내를 포함 하이네켄 지사가 있는 아시아 지역 총 3개 국가에서 근무하며 리더십과 직무 훈련을 거친 후 하이네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APGP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자들은 서류 접수와 동시에 논리력, 추리력 등을 측정하는 테스트와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후 임원면접과 인성검사, 아시아태평양지역 온라인면접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졸업 또는 2021년 7월 졸업 예정자, 신입 또는 3년 미만의 경력자면 모두 가능하며, 해외 근무가 포함되어 있어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필요로 한다. 모집 분야는 커머스 부서의 마케팅팀과 트레이드 마케팅팀이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7월부터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이네켄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골목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가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 골목의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있는 메뉴를 재해석하여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인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림, jtbc '육자회담' 레시피 3종 PICK 이벤트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자연실록 공식 SNS 채널에서 '육자회담 레시피 3종 PICK' 이벤트를 진행한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육자회담'에 소개된 닭요리 레시피 3종(▲항아리 닭구이, ▲청송 닭불고기, ▲닭전)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택하는 이벤트다. 9월 17일 저녁에 방송된 Jtbc '육자회담-닭고기 특집' 편에서는 3명의 출연자가 각각 자신만의 노하우로 닭고기 요리를 선보인 바 있다. 

'육자회담 레시피 3종 PICK 이벤트'는 9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게시글 영상을 보고 레시피 3종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를 선택해 이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총 10명을 선정해 방송에 소개된 제품들로 구성한 '육자회담 IFF 기획 선물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